‘제9회 보라매 한마음 건강걷기 대회‘

(박진우 기자) 서울지방병무청(청장 김종호)은 5월 18일(토) ‘제9회 보라매 한마음 건강걷기 대회‘에 참가하여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보라매 한마음 건강걷기 대회’는 사단법인 보라매 후원회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지역 주민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건강한 지역사회를 구현하는데 그 목적을 둔 행사로 금년에 9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서울지방병무청 직원들은 병무홍보 부스를 차려 국민의 삶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병역정책을 홍보하고  국민편익 증진을 위한 제도개선 아이디어 공모 및 청렴 병무청 캠페인 등을 전개하였다.

특히, 병역이행을 앞둔 청년들에게는 현역병 지원 방법, 취업맞춤 특기병 지원절차 등 맞춤형 병역상담을 진행하였으며, 경제적 약자에 대한 병역이행 지원 정책 등을 집중하여 안내하였다.

아울러 5월 31일까지 진행 중인 ‘제1회 공정병역 UCC 공모전’을 알려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확산을 위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요청하였다. 

또한 병무행정과 관련된 규제개혁을 위해 국민 아이디어를 현장에서 접수하여 국민이 주인인 보다나은 정부로 정부혁신을 구현하고자 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서울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현장에서 직접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홍보를 통하여 국민의 삶의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정부 혁신을 알리고 병역이행의 긍정적 인식을 제고하여 건강한 병역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