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김춘식 기자)=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양미자)은 " ‘2019 평택 학교스포츠클럽축제’를 8일에는 초등학교, 15일에는 중등학교의 경기를 시작으로 5~6월 두 달여 동안 개최한다."고 전했다.

평택지역 초․중등학교 75개 교의 2,0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열리는 이번 학교스포츠클럽축제는 축구, 농구, 배드민턴 등 학생들이 좋아하는 10개 종목이 지구별 리그전의 형태로 개최되는데, 킨볼, 플로어볼 등의 뉴스포츠에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스포츠클럽축제는 지구별 교사 협의회를 통해 자율적으로 운영 종목 및 방식 등을 결정하였으며, 학생들은 스포츠동아리 활동을 통해 꾸준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가하게 된다.

또한 예년과 달리 피구, 배드민턴 등 일부 종목의 경우는 평택교육지원청이 주최한 학생자치 학교스포츠클럽 심판 연수를 통해 역량을 키운 학생들이 선심 등으로 직접 심판 활동에도 참가할 예정이어서 더욱 학생중심의 축제 형태로 진행된다.

풋살 경기에 참가했던 덕동초 박00 학생은 “풋살을 좋아해서 그동안 점심시간, 방과후활동 시간을 통해 열심히 연습해서 축제에 참가했다.”며, “우승 여부와 상관없이 친구들과 신나게 뛰어놀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참가한 소감을 밝혔다.

농구 경기에 학생들을 인솔하여 참가한 신한중학교의 최00 교사는 “아이들이 이 좋은 계절에 환하게 웃으면서 땀 흘리는 모습을 보니 참가하기 잘한 것 같고, 보람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양미자 교육장은 “기존의 경쟁하는 대회가 아닌, 함께 즐기는 '학교스포츠클럽축제'의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