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는 ‘제1회 생명존중 포토보이스 사진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신하식 기자) 도봉구가 사진을 통해 생명존중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진행한 ‘제1회 생명존중 포토보이스 사진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5월 10일 구청 16층 자운봉홀에서 진행됐다.

이번 전국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에는 모두 107편의 작품이 접수되었고, 1차 내부 심사를 거친 60점의 작품을 구청 1층 로비갤러리에 전시해 관람객 선호도 조사로 15편의 작품을 선정했다. 이후 15편의 작품에 대한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부터 장려상까지 모두 15점의 작품에 대한 수상작을 가렸다.

최종 수상작에는 ▲대상 박병권(나, 너 그리고 우리는 참 좋은 사람이야) ▲금상 이재희(함께), 박경식(마주보며 함께 웃어요) ▲은상 변준석(동행, 함께여서 고마워), 이은정(우리가 물살을 견디는 이유), 이예지(도심 속에서 생명을 찾다) ▲동상 이도원(배관), 문난영(아프지만 우리는 하나), 김정일(경계 아닌 배려), 한영은(갈 수 있고, 할 수 있고, 살 수 있어) ▲장려상 김룡(할아버지와 함께), 김남용(내 삶의 원동력), 김상민(동생아~ 빨리보고 싶어), 양지윤(호스피스 환자의 소망), 황규호(바람이 불어오는 곳)이 선정되었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대상 30만원 등 총 180만원의 시상금이 전달되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