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ㄱ, ㅅ, ㅎ성씨 끈기 있게 새로운 것을 개발해 새롭게 추진하면 길. 성급함을 버리고 느긋한 자세로 인내하며 여유를 찾아 자신을 돌아보아야 할 때이다. 지혜와 노력이 필요. 1, 2, 3월생은 검정색은 피하고 밝은색으로 단장함이 좋다.

▶소띠= 쥐구멍에도 볕들 날이 있다. 노력 끝에 열매를 맺었으니 마음이 한층 더 풍성하다. 과욕은 흉재를 불러들일 수 있으니 다 된 밥에 재 뿌리지 말라. 1, 7, 8, 9월생은 남쪽이 길. 바람처럼 스쳐가는 인연에 연연해하지 말 것.

▶범띠= 뿌린 씨가 열매로 맺어지는 격. 자신을 알고 순리대로 행하면 한층 더 길하겠다. 2, 5, 7월생 관재수 있으니 문서관계 특별히 조심하고 보증은 금물. 공과 사를 확실히 구분할 것. ㅇ, ㅁ, ㅊ성씨 옛 것 버리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나 힘들겠다.

▶토끼띠= 오랜 방황 끝에 뜬구름만 잡는 격. 지나치게 나태한 업보. 내가 뿌린 씨앗은 내가 거두어들이니 항상 노력하고 인내하는 자세가 필요. 언행이 바르지 못하면 구설에 오를 수. 2, 7, 12월생 투기는 금물. 동업 삼갈 것.

▶용띠= 근면성실한 태도로 현재 위치에서 전진하면 사업 번창할 수. 사업에 정열을 다하는 것도 좋지만 가정을 등한시해서는 안 된다. 3, 8, 9, 10월생 애정에 갈림수 있으니 화합과 양보하는 미덕이 필요. 계속 변동하는 것은 금물.

▶뱀띠= 모든 것이 내 것인양 속단속결하지 말고 이해의 폭을 넓힐 것. 당당하고 자신만만한 주장이 자칫 독선적으로 보여 화를 부를 수. ㅁ, ㅂ, ㅍ성씨 3, 4, 8월생은 순간적 실수가 있을 수. ㄴ, ㅂ, ㅎ성씨는 잘하는 것 밀고 나갈 것.

▶말띠= 구설수 있으니 직장동료와 다투지 마라. 참는 자에게 복이 있음을 알라. 참으면 오히려 도움을 얻겠다. 진실은 통하는 법. 자식과 의견이 상충되나 진실하고 솔직하게 대하면 곧 해결되겠다. 타인으로 인해 다칠 수 있으니 퇴근 시 조심.

▶양띠= 뜻을 두고 계획한 힘든 일 오늘부터 서둘지 않아도 될 듯. 바쁘다고 바늘허리에 실을 매는 일 없도록 할 것. 금전운이 있으니 투자도 좋겠다. 단 1, 7, 11월생은 꽃이 피다 갑자기 지는 격임을 유념하라. 개, 뱀띠를 멀리하려 말고 더욱 친교할 것.

▶원숭이띠= 목적을 위해서 계획 없이 무조건 덤벼들었다가 5, 6, 9월생 실망이 크겠다. 뒤로 힘껏 당겨 쏘면 더 멀리 날아가는 화살처럼 한 걸음 뒤로 물러섰다 전진함이 좋겠다. 다른 사람의 도움은 기대하지 말 것. 남쪽은 피하라. 긍정의 마음 가져야.

▶닭띠= 닭이 봉황이 되는 운을 맞이하는 격. 그러나 직선적이고 까다로운 성질은 버려야 할 때. 2, 5, 7, 9월생 남성은 백지장도 맞들면 가벼운 법. 어려움이 따르긴 해도 주위의 조력으로 극복하겠다. ㄱ, ㄷ, ㅂ, ㅈ성씨 주의해야 할 날. 서쪽에 행운 있다.

▶개띠= 아무리 논리적이고 합리화시켜도 틀린 것을 맞다고 우기면 억지밖에 되지 않는다. ㄱ, ㅅ, ㅊ성씨 순간의 자존심이 일을 그르칠 수 있음을 알라. 3, 5, 12월생 오후에는 주변사람으로 인해 행운이 있겠고 동업도 길운. 노란색이 힘이 되겠다.

▶돼지띠= 연인과 함께 음식점에서 사먹는 전복 속에서 진주를 얻는 행운처럼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 일에서 더 큰 소득을 얻을 수 있다. 뱀, 원숭이, 돼지, 양띠는 피함이 좋겠고 개, 용띠의 협조만 얻으면 횡재수가 따를 듯.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