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공단 지리산국립공원전남사무소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국립공원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을 실시한다.

(김정호 기자) 국립공원공단 지리산국립공원전남사무소(소장 김승희)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국립공원 플라스틱 사용 저감을 위해 국민과 함께하는 플라스틱 제로화 사업의 일환으로 ‘국립공원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립공원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은 국민 참여 중심의 국립공원 플라스틱 사용 저감을 위한 다양한 챌린지 과제를 선정하여 실천-공유하는 자발적인 인식 개선 캠페인으로 5월 15일부터 9월 30일까지 국민 누구나가 참여 가능하다. 운영 기간 내 캠페인 참여자에 대하여 추첨을 통해 상품도 지급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지리산국립공원 홈페이지(www.knps.or.kr/jiri)나 SNS(페이스북-지리산국립공원, 인스타그램-knps_jirisan)를 참고하기 바란다.

캠페인 참여방법은 참여자로부터 지목을 받은 경우 48시간 이내 미션을 수행하고 국립공원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내용을 복사하여 해시태그(#)와 함께 다음 참여자(2명 이상)를 지목하여 개인 SNS에 게시하면 된다. 개인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현재 개인적으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노력의 미션을 수행한 후 국립공원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내용을 복사하여 해시태그(#)와 함께 다음 참여자(2명 이상)를 지목하여 개인 SNS에 게시하면 참여완료 된다.

지리산국립공원전남사무소 이상원 행정팀장은 “국립공원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과 국민과 함께하는 플라스틱 제로화 사업을 시행하여 국립공원을 찾는 탐방객 누구나가 지리산 노고단 일원에서 플라스틱 생수병 없는 탐방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