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메말랐던 땅에서 만물이 소생하는 것을 보고 봄이 오는 걸 알 수 있다. 당신의 운에 잔잔한 단비가 내리는 격이니 사업이 번창할 수. ㅇ, ㅂ, ㅍ성씨 재능은 가족이 한마음 한뜻이 될 때 빛을 발하니 한층 더 노력하고 화합하라.

▶소띠= 순풍에 돛다니 매사가 풀리고 마음이 평온하다. 보험, 도매업 종사자는 자만에 빠지지만 않으면 최고의 운. 자식 능력 밖의 일은 기대하지 마라. 마음에 부담을 주는구나. 애정은 만사대길. 돼지, 소, 쥐, 토끼띠는 마음에 부담만 주는 격.

▶범띠= 한탄만 말고 지혜를 얻어 시선을 넓혀라. 찾는 것이 있을 것이다. 노력 없는 결실은 없는 법. 개, 용, 양, 소띠와 화합하면 행운이 따르겠다. 가족이 당신만 바라보고 있음을 잊지 말라. 손가락에 낀 것이 다 보석만은 아님을 알 때다.

▶토끼띠= 충분한 능력이 있으니 가능성을 믿고 도전하라. 타인의 힘만 빌리려는 의존심을 버릴 때. 좋은 말도 자꾸 들으면 잔소리가 되는 법. 언행 조심함이 좋겠다. 8, 9, 10, 11월생 동, 북이 귀인을 만날 행운의 방향이다.

▶용띠= 계획한 일이 뜻대로 안 된다고 하여 낙심하지 마라. 오후에는 좋은 소식이 있겠다. 언쟁하다가 대립할 수 있으니 인내하라. 형제간 도움이 요구된다. 쥐, 말, 토끼띠가 있으면 도움 청하라. 2, 3, 5, 6월생 노란색이 행운.

▶뱀띠= 준비도 없이 악산을 등반하는 사람이 길을 잃지 않고 때가 되어 하산하는 격. 뜻한 바가 순조롭게 진행될 징조니 매매건 큰 결정을 하라. 평온한 날이니 집에 일찍 돌아가서 가족과 함께 지내자. 남쪽사람과 일하는 것은 한강에 돌 던지는 격.

▶말띠= 빨리주의를 선호하는 당신은 무인도에 떨어져도 홀로서기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하지만 용두사미가 될 수 있으니 인내와 여유가 필요하다.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지마라. 약속의 실천은 신용의 지름길이다. 양, 토끼, 뱀띠가 신경 쓰이게 하는 운.

▶양띠= 행동이 느린 것이 단점이나 느긋함과 여유로움이 장점이 되어 실수를 모면하겠다. 먼 여행과 출장은 가급적 피해라. 건강이 위태로워질 수. 마음 속의 연인이 데이트 신청을 하니 날아날 듯이 기쁘다. 4, 5, 6월생 검정색은 행운을 멀어지게 한다.

▶원숭이띠= 오늘 하루는 기분 좋은 날이 될 것이다. 사업가는 큰 액수의 오더를 따겠다. 가정에까지 그 기분 연장시켜라. 한 지붕 아래 산다고 하여 다 사랑은 아니다. 마음을 비우고 적극적인 태도로 가정에 충실 하라. 불어닥칠 고독과 외로움의 방패다.

▶닭띠= 과욕으로 인해 명예가 손상될 수. 양보하는 아량과 겸손을 발휘하라. 앓고 있는 속마음을 표현하지 않고 남이 알아주기만 바라는가. 상대방이 도움을 주지 않음은 나의 결점 때문임을 알라. 2, 5, 7, 9월생 신경 쓰는 날이 되겠다.

▶개띠= 친구 따라 강남 가는 격. 군중심리에 이끌려 자칫 관재와 손재가 동반될 수. 붐비는 인파 속으로 가지 마라. 꽃이 피기도 전 꺾이는 격. 화가 난다고 하여 폭력은 금물. 후회막급할 수. 투기는 삼가라. ㅂ, ㅇ, ㅅ성씨 남, 서쪽에 먹구름 낀다.

▶돼지띠= 환경을 탓하기보다 노력을 택하라. 자식을 가진 부모된 마음은 똑같은 것. 빌딩의 주인들은 과거에 땀 흘려 일한 주인공임을 알라. 진실로 노력한 자만이 부를 획득할 자격이 있다. ㄱ, ㅇ, ㅁ성씨 여성은 남자친구를 한번쯤 관심 있게 주시할 필요가 있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