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하 기자)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뉴욕을 들썩이고 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5월 15일(현지시간) 뉴욕 맨해튼 센트럴파크의 야외 공연장 럼지 플레이필드에서 열린 '2019 굿모닝 아메리카 서머 콘서트' 시리즈의 첫 주인공을 맡아 단독 공연을 펼쳤다"고 전했다.

'굿모닝 아메리카 서머 콘서트'는 미국 ABC 방송사 '굿모닝 아메리카'가 매년 주최하는 여름 콘서트다. 올해는 이날부터 8월 30일까지 열린다.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콘서트 티켓은 판매 시작과 동시에 매진됐다.

방탄소년단은 공연을 보러 온 5000여 팬들을 위해 '작은 것들을 위한 시'와 '불타오르네' 2곡을 불렀다.

주관 방송사인 ABC는 홈페이지에 공연 실황 영상을 올린 것을 비롯, 공연 전후 방탄소년단 관련 기사를 쏟아냈다.

ABC는 "방탄소년단을 영국 밴드 '비틀스' 이후 '빌보드 200' 차트에서 1년 사이 3차례 1위를 한 최초의 그룹이라고 소개했다.

이날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굿모닝 아메리카'의 트위터 해시태그(#BTSonGMA)는 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에 올랐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날 CBS 방송의 심야 토크쇼 '더 레이트 쇼 위드 스티븐 콜베어'에 출연한다.

5월 18, 19일 뉴저지 메트라이프 스타디움에서 월드 스타디움 투어 '러브 유어셀프 : 스피크 유어셀프'를 이어간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