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국정상설협의체 5당이 확실하다”
靑 “국정상설협의체 5당이 확실하다”
  • 박진우 기자 news@seoulilbo.com
  • 승인 2019.05.1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3당 새 협의체 주장 일축
청와대가 자유한국당이 주장하는 '원내 교섭단체 3당 간 새 협의체'를 일축했다. /뉴시스
청와대가 자유한국당이 주장하는 '원내 교섭단체 3당 간 새 협의체'를 일축했다. /뉴시스

(박진우 기자) 청와대가 자유한국당이 주장하는 '원내 교섭단체 3당 간 새 협의체'를 일축했다. 청와대의 이 같은 방침은 한국당에 끌려가지 않겠다는 점을 분명히 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15일 춘추관에서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가 3당 협의체를 언급한 것에 대한 청와대의 입장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여야정 국정상설 협의체의 주체는 5당이 확실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원내대표가 얘기한 것은 여야정 국정상설 협의체를 3당으로 하겠다는 게 아니다"라며 "교섭단체 3당들이 모여 의견들을 모은 뒤, 대통령에게 건의할 수 있다는 말을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여야정 국정상설 협의체의 참여 대상은 5당이 기본이지만, 그 전에 교섭단체 3당이 먼저 만나 현안들에 대해 서로 의견들을 교환하고, 정리된 것을 토대로 대통령에게 건의를 드려보겠다는 게 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청와대는 이미 어렵사리 합의한 부분을 훼손하면서까지 여야정 협의체를 밀어붙일 생각은 없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한국당의 일방적 주장을 계속 맞춰주는 것은 형평성에 어긋난다는 기존 청와대의 입장과도 맥락을 같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