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참고 기다리는 것에도 한계가 있는 법. 더 큰 상처 받지 말고 상대에게 대응할 것. ㄱ, ㅂ, ㅇ성씨 새로운 것을 찾으려고 딴 곳에 눈길주기 이제는 그만둘 것. 하는 일에서 좀 더 성의를 보인다면 길은 얼마든지 있다. 자만은 금물. 붉은색이 길.

▶소띠= 잘못된 생각으로 당신만 울게 될 수 있다. ㄱ, ㅅ,ㅇ, ㅊ성씨 사랑에 국경도 없다지만 열 살 이상 나이차는 시간을 두고 심사숙고해 결정하라. 2, 5, 9, 11월생 투기는 오전 중에 승부를 걸면 기쁨이 크겠다. 미혼자 늦은 시간 외출을 삼갈 것.

▶범띠= 도전하라. 길은 많다. 4, 7, 10월생 자신만만해 하던 건강과 사업이 잠시 힘들다고 주눅들지 마라. 하늘을 도려낼 것 같던 기백은 어디 갔는가. ㄴ, ㅈ, ㅍ, ㅎ성씨 자신감과 용기로 싸우는 자만이 승리할 수 있다. 남쪽이 행운.

▶토끼띠= 하고 있는 일에서 갈등이 크겠다. 2, 7, 11월생 자신의 고집대로만 하지 말고 여러 사람의 의견을 종합해서 검토해 본 다음 실행하라. 동업자가 있다면 그 사람과는 뜻이 맞지 않아 더욱 힘이 들 수. 토끼, 뱀, 닭 띠를 함부로 대하지 말 것.

▶용띠= 안 되는 것 잡고 있지만 말고 과감하게 변동해 보라. 길이 있겠다. 1, 3, 6, 8월생 실력은 있지만 손에 든 것 없이 뛰어드니 답답할 뿐이구나. ㅂ, ㅅ, ㅇ성씨 푸른색 옷으로 용기를 얻어 힘차게 전진함이 좋을 듯. 요식, 식품, 전자통신, 의류업 종사자는 길.

▶뱀띠
4, 9, 11월생 무엇인가 잡으려 해도 잡히지 않는다고 헤매이다 잃지 말라. 잡을 것 잡고 버릴 것 버리는 현명함도 필요한 때. 몸과 마음 지친 상태구나. ㄹ, ㅇ, ㅈ성씨 금전관계로 구설수가 있다. 모든 것 버리고 남는 것 아무 것도 없는 격.

▶말띠=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두뇌지만 가까이 하는 자의 마음을 읽을 줄 모르니 서로가 서로에게 벽을 둘 수 있다. ㄱ, ㅂ, ㅊ성씨 생업에 충실한 것도 좋지만 가정에 더욱 신경 써야 할 듯. 1, 4, 8월생 불만만 드러내지 말고 현 위치에서 만족할 것.

▶양띠= 혼자의 능력으로는 가족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 힘들다. 같이 사는 사람과 힘을 합칠 것. 1, 2, 7월생 봉사와 희생정신은 좋으나 남의 일에 참견하지는 마라. ㅅ, ㅇ, ㅍ, ㅎ성씨 애정과 금전 관계로 구설 따를 듯. 파란색 의복으로 유혹을 피하라.

▶원숭이띠= 쥐, 범, 돼지 띠의 마음을 헤아려 주어야 화목해질 듯. ㄱ, ㅅ, ㅎ성씨 신경 쓰이는 채무 있으면 빨리 해결하라. 관재수 따른다. 2, 5, 11, 12월생 내 것도 아니면서 내 것인양 사용하다 큰코 다칠 수. 매사 언행을 조심할 것.

▶닭띠= 가족을 편안하게 하려면 고집대로 밀고 나가지 마라. 2, 4, 7, 11월생 무슨 일이든 속단하지 말고 계획을 완전히 세운 뒤에 변동할 것. 애정 또한 상대를 잡으려면 이해과 희생이 따라야겠다. ㅇ, ㅈ, ㅌ성씨 나이차와 직업 탓에 갈등 있을 듯.

▶개띠= 상대를 제압하려면 진정성을 보이고 처세를 계획성 있게 해야 한다. ㄱ, ㅂ, ㅇ성씨 성급함을 자제하고 서서히 지혜롭게 대항하라. 1, 2, 8월생은 말, 닭 띠가 마음 상하지 않도록 할 것. 없으면 없는 그대로 대처하라. 검정색은 삼가.

▶돼지띠= 오해와 속박도 하루이틀이지 힘겹겠구나. ㅁ, ㅂ, ㅅ성씨 주변사람과 의논해서 협조와 이해로 마음을 키움이 좋겠다. 2, 5, 6월생 검정색은 해를 초래하니 피하라. 변동하려는 사업은 한쪽 일이 풀리지 않아 가슴 아플 뿐이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