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안전재단·서울이랜드, 업무협약 체결
스포츠안전재단·서울이랜드, 업무협약 체결
  • 신다비 기자 news@seoulilbo.com
  • 승인 2019.05.09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준수(왼쪽) 스포츠안전재단 사무총장과 박공원 서울이랜드 단장./뉴시스
김준수(왼쪽) 스포츠안전재단 사무총장과 박공원 서울이랜드 단장./뉴시스

(신다비 기자) 스포츠안전재단(이사장 이기흥)과 프로축구 K리그2 서울이랜드 FC(이사장 장동우)가 9일 행사관람의 안전성 확보 및 구단 지역 내 생활체육활성화 제고를 위한 상호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특히 행사장 안전과 관련하여 스포츠안전사고예방 및 대응책을 위한 안전점검지표 매뉴얼 및 대회 안전수칙, 심판 및 지도자, 선수대상으로 한 교육, 캠페인 홍보 등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및 자원을 활용해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이랜드는 재단이 제공하는 안전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선수단 및 관중을 포함한 지역주민들을 위한 안전한 스포츠문화 환경 조성에 동참하기로 했다.

김준수 스포츠안전재단 사무총장은 “대표적인 스포츠문화도시인 송파구에 자리매김한 서울이랜드FC 프로축구단은 지역사회 공헌 활동 및 안전한 스포츠 환경을 조성하려는 의지가 매우 강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재단은 교육 및 안전검검매뉴얼, 캠페인 등 안전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적극적인 협력을 펼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공원 서울이랜드 단장은 “국내 유일의 대표적인 스포츠안전기관과의 공식 업무협약을 통해 안전한 행사 운영 및 관중보호를 위한 재단의 안전관리 콘텐츠 노하우를 숙지, 홈경기 때와 구단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