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태흠 좌파독재저지특위 위원장을 비롯해 윤영석·이장우·성일종 의원과 이창수 충남도당 위원장이 2일 오전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선거법 개정안과 공수처 법안 패스트트랙 지정의 부당성을 알리는 삭발식을 하고 있다. /뉴시스

(박진우 기자) 문재인 정부 규탄 투쟁에 본격 돌입한 자유한국당은 2일 당 지도부가 청와대 앞으로 몰려가 "국민속으로 들어가 국민과 함께 민생투쟁을 펼치겠다"며 장외 투쟁을 선언했다. 한국당은 또 의원들의 집단 '삭발 투쟁'으로 결의를 다졌다.

한국당은 이날 청와대 앞에서 탁자와 의자만 갖다 놓은 채 최고위원회의를 열었다. '민생파탄 친문독재 바로잡겠습니다'라는 현수막도 내걸었다. '독재타도 헌법수호', '친문독재 민생파탄' 문구가 적힌 피켓과 구호도 외쳤다.

황교안 대표는 "지금이라도 문재인 정권은 '악법' 패스트트랙을 철회하고 경제 살리기에 올인해야 한다"며 "이 정권이 대오각성하고 정상적 국정운영으로 돌아오지 않는다면 국민의 분노가 청와대 담장을 무너뜨릴 것임을 경고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지금 국민들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요구하는 것은 마이너스로 추락한 경제를 살려내고 고통받는 민생을 보살펴달라는 것"이라며 "그런데도 이 정권은 정치보복, 선거승리, 코드인사가 최우선이다. 이러니 경제가 마이너스로 폭락하고 온나라가 갈등과 증오의 대혼란에 빠지게 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의 주도로 선거법·공수처법 패스트트랙을 강행한 데 대해 "여당의 사과와 재발방지 약속 없이는 대화가 어렵다"며 "제1야당에 대한 고발과 협박을 멈추라"고 요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패스트트랙 처리 주문자인 문재인 대통령이 결단을 내려 국회 정상화에 나서야 한다"며 "지금이라도 패스트트랙을 철회하고 원점에서 양개특위를 시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국당의 일부 의원들은 국회에서 '집단 삭발'을 하고 대여 투쟁의 수위를 끌어올렸다.

당에서 좌파독재저지특위 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태흠 의원을 포함해 윤영석·성일종·이장우 의원 및 이창수 충남도당 위원장 등 5명은 국회 본관 앞에서 삭발식을 치렀다.

김태흠 의원은 "민주당과 그 추종세력들이 불법과 야합으로 선거법, 공수처법 등을 패스트트랙에 태운 의회민주주의 폭거에 삭발 투쟁으로 항의하고자 한다"며 "그들이 4월29일 자행한 불법사보임, 편법 법안제출, 도둑회의를 통한 패스트트랙 지정은 원천 무효"라고 분개했다.

황 대표는 서울역 광장에서 열린 '문재인 STOP! 서울시민이 심판합니다' 규탄대회에서 "문재인 정권 이제 겨우 2년인데 경제가 망가지고 민생이 도탄에 빠졌다"며 "경제가 마이너스 되니 가계부도 마이너스 됐다. 역대 최악의 마이너스 정권 아닌가"라고 시민들에게 대정부 투쟁에 대한 관심을 호소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