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하나가 둘이 되어서 협력을 이루는 운이지만 ㅂ, ㅊ, ㅎ성씨는 본인에게 도움 주는 자와 멀어지는 격. 좀 더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 2, 6, 7, 10월생 같이 사는 사람과 작은 오해가 있으면 침묵하지 말고 대화로써 풀어 힘든 상황을 헤쳐 나갈 것.

▶소띠= 이럴까 저럴까 두 갈래 길에서 헤매는 격. 1, 3, 12월생 현재 자신이 처한 위치를 생각하며 분수를 지키는 것만이 본인과 가정을 위하는 길이다. ㄱ, ㅅ,ㅇ성씨 지나친 연상이나 연하를 두고 갈등하는 수. 서두르지 말고 지켜보며 결정해도 늦지 않겠다.

▶범띠= 어깨는 점점 무거워지는데 가지고 싶은 것 다 가지려다 애정도 사업도 실패를 거듭할 수 있다. 2, 5, 9월생은 마음부터 정리하라. 지금은 애정이니 사랑이니 넋두리하며 쫓아다닐 때가 아니다. 더 큰 것을 위해 벌여놓은 일에 좀 더 힘쓸 것. 파란색이 길.

▶토끼띠= 혼자만의 생각으로는 천하를 얻을 듯하나 꿈이다. 빨리 깨달아라. ㄱ, ㅁ, ㅎ성씨 하늘의 뜬구름 잡는 식의 허황된 마음을 버리고 내실을 기한다면 사업에 길. 4, 7, 9월생 한번 의심하게 되면 작은 것까지 의심하는 습관으로 굳어짐을 알 것.

▶용띠= 돈보다는 사람이다. 1, 2, 7월생은 가정에 좀 더 신경 쓰고 가족의 건강에도 관심을 가질 것. ㅂ, ㅈ, ㅍ성씨 남에게 지지 않으려는 자존심을 강하게 드러냈구나. 남을 먼저 생각할 줄 아는 미덕이 필요. 동,서쪽이 길.

▶뱀띠=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시작하듯 사업도 애정도 새로 시작하는 기분으로 재도전할 것. 5, 11, 12월생 운세가 교체되는 과정이다. 정신적인 압박감에 사로 잡혀 모든 일이 어수선하겠지만 고비를 슬기롭게 넘기면 좋은 일은 또 다시 온다. 용기를 가질 것.

▶말띠= 옳고 그름을 잘 판단하라. 모든 화는 언행에서 비롯되는 법. ㄹ, ㅇ, ㅈ성씨 내 것도 아닌 남의 것으로 인심 쓰려다 화를 불러올 수. 3, 6, 9월생 강제하기보다는 협력하라. 범, 토끼, 닭띠와 친분을 돈독히 할 것.

▶양띠= 자존심만으로 상대를 제압하려 들지 말고 남의 의견도 들어주는 습관을 가져야 할 때. 2, 7, 9, 11월생 가정을 지키지 못하고 분별없이 아무나 사랑하는 것은 용서 받을 수 없는 일. ㄱ, ㅅ,ㅎ성씨 자녀들에게 가르침이 무엇인가 생각하라. 빨간색이 길.

▶원숭이띠= 현실에 충실하면서 잘못된 것을 반성하는 자세야말로 자신을 위하는 최선의 길이다. ㅂ, ㅅ, ㅇ성씨 혼자 할 일과 둘이서 할 일을 구분하라. 벅찰 때는 동, 남쪽 1, 7, 11월생의 도움을 받을 것. 필요 이상의 불만은 금물. 의류업은 길.

▶닭띠= 자신만 생각하고 가정을 등한시하다 큰코 다칠 수. 생활 그 자체가 완벽할 수는 없다. ㄱ, ㄴ, ㅈ성씨 내 것에 만족을 느끼고 사랑할 줄 알아야 미래에 서광이 비친다. 2, 6, 9월생 쥐, 토끼, 말띠와 서로 보완해서 지켜 나가야 할 때다. 파란색이 행운.

▶개띠= 어느 곳에서든 무엇이든 열심히 노력하지만 남, 북쪽 사람과 특히 협력하라. 서서히 문이 열리겠다. 2, 5, 8, 12월생 ㄱ, ㅂ, ㅇ성씨 내 것을 남에게 빼앗기는 격. 부부는 서로 언행에 각별히 주의. 의견충돌 있을 듯. 1, 3, 6월생 검정색을 피할 것.

▶돼지띠= 무엇인가 새롭게 하고자 해도 자금력이 미치지 못하니 매사 힘에 겨울 뿐. ㄱ, ㅁ, ㅇ, ㅊ성씨 갖고자하는 마음 있어 둘 셋을 잡으려하나 생각뿐이요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하는구나. 2, 5, 6월생 남쪽사람 사귄다면 단념하라. 검정색은 불길.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