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강지향 개인전 ‘다시, 동구랭이’ 전시

(오희근 기자)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다음달 11일까지 소촌아트팩토리 큐브미술관에서 광산아트플러스 시리즈 열세번 째 행사로 강지향 개인전 ‘다시, 동구랭이’를 개최한다.

광산아트플러스는 다양한 시각예술작품 전시로 지역사회의 시각예술 저변을 확대하는 소촌아트팩토리 큐브미술관 기획 시리즈의 통합 브랜드 명칭.

전시 제목 ‘동구랭이’는 동그라미의 방언. 강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완벽한 곡선을 이루고 있는 원형’을 주제로, 공예작품 약 25점에 구의 반복이 주는 내면의 따뜻함과 부드러움을 담아 보여준다.

강지향 작가는 전남대학교 예술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을 수료했다. 2016년 전남여성박물관에서 기획전시 ‘지그재그’전을, 2017년 일본 구마모토 전통공예관에서 공예명품전을 여는 등 다수의 개인·단체 전시에 참여했다. 수상경력은 51회 전라남도 미술대전 특별상, 48회 대한민국 공예품대전 특선 등이 있다.

전시 관람료는 무료고,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안내는 소촌아트팩토리(960-3686)에서 한다.


동구, 푸른길공원 건강체험마켓 운영

(맹환금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27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푸른길공원에서 지역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이웃과 함께하는 건강마켓’을 운영했다.

조선대·호남대·동강대, 대한물리치료사협회광주광역시회, 해바라기심리상담센터, 한국유방건강재단 등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주민 누구나 참여해 건강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특히 스트레스검사, 심폐측정검사, 균형검사 등 건강검사를 비롯해 타바타운동, 인지재활체험, 입속세균 관찰체험, 스피닝사이클 등 운동 체험과 다트게임, 인형극 공연까지 30여 가지 건강관련 체험을 할 수 있다.

더불어 이날 행사에서는 사전신청 접수자를 대상으로 계림동 금호아파트에서 조선대 입구까지 이웃·가족과 함께하는 걷기대회도 개최했다.


광양시, 제27회 전남 장애인체육대회 참가

▲광양시는 ‘제27회 전라남도 장애인체육대회’에 16개 종목 선수단 167명이 참가한다.

(손태성 기자) 광양시는 5월 1일∼3일까지 3일간 전남 영암군 일원에서 펼쳐지는 ‘제27회 전라남도 장애인체육대회’에 16개 종목 선수단 167명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22개 시·군에서 21개 종목에 5,000여 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에서 광양시는 종합우승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이번 대회는 ‘기의 고장 영암에서 함께 뛰는 감동체전’ 슬로건으로 영암실내체육관에서 22개 시·군 노래자랑과 초청가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진도군, 국가예방접종 사업평가 우수기관

(조승원 기자) 진도군이 질병관리본부에서 주관하는 ‘2019년 국가예방접종사업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질병관리본부에서 감염병 확산 방지와 국민 건강증진 향상에 꼭 필요한 예방접종에 대해 접종률과 특화사업, 접종 방법 등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예방접종률을 향상시키며 지역사회 감염병 발생 예방과 군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을 강화하는 분위기를 조성한 점에서 높이 평가됐다.

진도군은 감염유병률이 높은 인유두종바이러스 예방접종을 포함한 17종의 예방접종 어린이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인플루엔자와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또 성인들을 대상으로 들쥐의 배설물에 의한 호흡기나 상처 등 직접 접촉으로 감염되는 신증후군 출혈열과 함께 4종의 예방접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국가예방접종 분위기 확산을 위해 체계적인 예방접종 대상자를 관리하고 적기 접종, 누락접종 방지를 위해 ‘보배섬 FM’ SNS 홍보, 사전 문자서비스, 전화 독려 등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장수군, 고속도로 관광 홍보캠페인 진행

(김동주 기자) 장수군이 지난 26일, 전북도청과 공동으로 충남 공주시 정안알밤휴게소(하행)에서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홍보 캠페인을 가졌다.

이날 홍보는 전북도청과 14개 시·군 관광 안내원 및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 등 30여명이 합동으로 찾아가는 이동안내소 차량을 배치해 봄철 행락객을 대상으로 장수군의 주요 관광지 소개와 주요 관광지와 축제 등을 홍보하고, SNS 이벤트, 퀴즈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특히 군은 봄철 대표 관광지인 번암면 봉화산 철쭉 군락지와 금강의 발원지인 뜬봉샘 생태공원, 주요관광지를 한 번에 돌아보는 장수군 시티투어 등을 홍보해 큰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