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태식 기자) 수원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김복희)와 수원시약사회(회장 한희용)는 수원시 약사회관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2018년도 공동사업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이날 업무협약식에서 수원시의회 조명자의장님과 수원시의회 의회운영위원장 이혜련의원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셨다.

업무협약식에서 수원시약사회 한희용 회장은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매년 수원지역아동센터 전체 아동에게 영양제 및 구충제 지원 및 의약품 안전교실을 통해 투약방법, 약물중독예방교육을 센터별로 순회하며 현직 수원시약사회 소속 약사님들의 강의를 지원하기로 하였으며, 오는 8월에는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직업체험교실을 열어 아동들에게 의약품 제조과정 및 약사체험활동을 체험하기로 하였다.

수원지역아동센터연합회 김복희 회장은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좋은 체험과 교육을 통해 미래세대의 주인공으로 커 갈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신 수원시약사회에 감사를 표하고, 이번 사업을 계기로 수원지역아동센터 와 수원시약사회의 공통의 발전을 이루어 나가길 당부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식 자리에 참석한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은 두 단체가 화합하여 사회적 돌봄과 도움이 필요한 수원시 관내 많은 분들에게 보다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보답하고, 두 단체의 발전을 기원하였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