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주경투시도.

SM그룹 ㈜우방 (대표 정기동) 은 경기도 화성시 기안동 454-1번지 일원에 1BL, 2BL으로 조성되는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가 4월 26일 모델하우스 문을 연다. 지하 2층 ~ 지상 25층의 아파트 14개 동이며, 전용면적 62 ~ 84㎡, 총 1,157가구 규모 대단지다.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는 화성 봉담1차, 2차, 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에 이어 4년만에 화성에 선보이는 아파트이다.

화성시 기안동 일대는 준공 후 15년이 경과한 오래된 아파트가 밀집해 있는 지역으로 지역에 모처럼 등장한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인 만큼 이전 수요가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는 수원과 화성을 잇는 입지로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기배로·효행로·서부로와 맞닿아 있고 봉담IC를 통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및 수원-광명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인근의 수원산업단지를 비롯, 대기업 입주가 활발한 수원·동탄 출퇴근도 용이하다. 올해 12월 전 구간 개통 예정인 수인선 복선전철 이용 시 수원역까지 5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분당선·안산선과 연계돼 분당 및 강남 접근성도 향상될 전망이다.

교육 환경 및 주변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기안초·기안중·홍익디자인고·수원대 등이 도보권 내에 위치한다.

주민센터·이마트·하이마트 등도 가깝다. 향후 단지 바로 앞에 조성 예정인 홍익대 4차산업 캠퍼스는 물론 인근에 동화지구 및 효행지구 등이 조성되면 상권개발과 더불어 생활여건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는 지역 내에서 보기 드문 커뮤니티 시설이 강점이다. 화성 최초로 단지 내에 어린이 전용 물놀이터를 도입한다. 단지 입주 자녀들이 언제든 편리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자녀 보육여건도 탁월하다. 2개 단지에 각 1개소씩, 국공립 어린이집 총 2개소가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내 어린이 영어도서관 및 어린이 전용 블록방도 조성될 예정이다.

최근 미세먼지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호흡기가 특히 약한 어린이 및 노약자를 위한 고급 미세먼지 제거기가 전 가구에 설치될 계획이다.

또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 입주민과 입주자녀의 안전한 도보 통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 홈 IoT 시스템이 적용될 계획으로, 생활공간 내 가전을 음성으로 쉽게 제어할 수 있을 전망이다.

㈜우방 관계자는 “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는 우수한 교육환경과 더불어 고급 특화 커뮤니티를 갖춘 대단지로, 지역 내 노후 아파트 이전 수요자와 학부모 수요자가 주목할만한 아파트” 라며 “봉담역 및 인근 택지지구 개발이 완료되면 생활환경이 더욱 편리해져 이주 수요가 늘어나는 등 미래가치도 눈여겨봐야 한다” 고 말했다.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견본주택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66-1에 마련된다.

문의 1522-2529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