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5월 4일 고척근린공원에서 어린이날 행사 ‘열려라! 구로 꿈나무 세상’을 연다.

행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념식, 백일장, 사생대회, 체험 부스, 청소년 어울림 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구구단 합창단, 어린이 난타 등 흥겨운 공연이 행사의 포문을 연다. 이어서 어린이날 기념식, 백일장, 사생대회가 진행된다.

구로구는 H(Human)마당, U(Unlimited)마당, G(Game)마당으로 나눠 풍성한 체험부스와 부대행사 등 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로 행사를 채운다. H마당은 아동인권놀이터 등 인권을 주제로 펼쳐진다. U마당에는 진로탐색을 주제로 VR‧3D펜‧코딩 등 4차 산업 관련 직업, 설탕공예사, 특수분장사 등의 체험 부스가 설치된다. G마당은 두뇌보드게임, 에어바운스, E스포츠 등 스트레스를 풀고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된다.

드림스타트, 경찰서 등의 유관기관 체험 부스와 먹거리 장터도 함께 들어선다. 힙합듀오 듀넘의 공연, 마임쇼, 청소년 어울림마당 등의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구 관계자는 “모든 어린이들이 함께 즐기도록 1인 미디어를 활용해 공개 방송도 진행한다”며 “많은 분들이 오셔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많이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