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무기력한 자신을 돌아볼 때가 된 것 같다. 나를 알아야 남을 이해할 수 있다. 모든 사물을 시야를 넓히고 바라보라. 사랑은 과거를 생각지 말라. 사랑하는 사람 있으면 구혼하라. 기혼자는 가정에 신경 쓸 것.

▶소띠= 눈치가 빠르고 배짱 또한 두둑한 면이 있지만 투기는 삼감이 좋다. 미혼자 중 생일이 짝수면 올해 결혼할 수. 7, 9, 11월생은 녹색과 파란색 옷을 입지 말 것. 상대에게서 만족을 얻으려다간 덫에 걸린다. ㄴ, ㅈ, ㅍ성씨 서북쪽이 길.

▶범띠= 사소한 일에 신경을 쓰지 말고 자기 일에만 충실하라. 남을 도와주려다 자칫 망신당할 수 있다. 여러 사람이 모이는 곳은 피하라. 내 것을 버리고 남의 것 탐내다가 영영 헤어 나오지 못하는 늪에 빠진다. 7, 9, 10월생 사업전망은 길하나 지금은 답답.

▶토끼띠= 정직하고 부지런한 사람이지만 무엇이든지 결단력이 부족하니 행운도 놓칠 우려 있겠다. 3, 5, 9월생 남자는 여자를 조심하라. 피난처는 북쪽과 남쪽이다. 갑자기 다가오는 사람을 경계하라. 금전관계로 모든 것 잃을 수 있다.

▶용띠= 마음만 착하다고 모든 일이 성사되는 것은 아니다. 재치와 지혜를 갖추어야 인정받는 재능인이 되겠다. 기회는 항상 있는 것이 아니다. 외국 진출의 꿈 성사되면 눈치싸움 하지 말라. 가정과 사랑에 더 많이 신경 쓸 때.

▶뱀띠= 여행길에서 만난 친구의 도움으로 마음 끌리는 사람이 생기겠다. 당신의 이성적인 성격과 잘 맞는 이가 나타날 듯. 푸른색으로 차려입고 접근하면 찬스가 온다. 3, 5, 8월생 주위에 사람이 없다. 짝 잃은 철새처럼 고독하구나.

▶말띠= 무엇이든 하면 된다는 자신감은 좋으나 욕심이 욕심을 낳는다. 투기하다 큰코 다칠 수. 애정에 자신을 가질 것. 망설이다 천정배필 놓칠 수. 변동하고자 하는 일 서둘지 말고 추진하면 길할 듯. 4, 5, 6월생 붉은색과 밤색이 자신감을 준다.

▶양띠= 가정이 흔들리니 몸과 마음이 불안한 상태구나. ㄱ, ㅂ, ㅍ성씨 자기가 벌여 놓은 일 책임져라. 그로 인해 울고 있는 자 있음을 알 것. 진실로 책임있는 삶이 요구된다. 양, 개, 소띠의 도움을 받으면 실타래에서 실이 풀리듯 순조롭게 진행되겠다.

▶원숭이띠= 하는 일 잘된다고 들뜨지 말고 끝마무리에 신경 쓸 때 이익이 따른다. 애정을 잡으려고 서둘다 가는 유혹의 손길에 빠질 수. 4, 7, 9월생 언행에 특히 신경 써라. 구설이 따르겠다. 흰색과 검정색으로 자신을 나타낼 것.

▶닭띠= 그동안의 고독감에서 벗어나 활기찬 내일을 준비하라. 한꺼번에 모든 것을 얻으려다가 진실 자체를 잃는다는 것을 알 것. ㅈ, ㅂ, ㅇ성씨 지켜보고 있는 사람의 마음을 헤아려라. 자신감 있게 벌여 놓은 일 도전하면 대성할 수.

▶개띠= 현재만 생각하고 남에게 의존하는 것은 퇴보의 길이다. 마음을 넓고 크게 가져라. 독선적인 데가 있어 타인으로부터 구설이 따르겠다. ㅁ, ㅊ, ㅎ성씨 자녀문제로 신경 쓸 일 생길 듯. 대화로 풀어 나간다면 이해 폭이 넓어지겠다.

▶돼지띠= 자기욕심을 채우려고 기분에 따라 살아가는 태도를 바꿔 보아라. 한꺼번에 둘을 가지려는 욕심 때문에 의견대립이 있을 수. 1, 4, 9월생 하는 일 변동도 가능하나 현 상태에서는 투자가 더 길할 듯. 기분전환 겸 여행을 떠남이 좋겠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