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署, 신학기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김천경찰서는 신학기에 많이 발생하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하여 문성중학교에서 학교폭력 특별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최규목 기자) 김천경찰서(서장 임경우)는 신학기에 많이 발생하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하여 문성중학교에서 학교폭력 특별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문성중학교 방문은 전교생을 대상으로 김천경찰서 강용규 여청과장이 진행했다.

2018년도에 많이 발생한 학교폭력의 사례를 중심으로 학교폭력 및 보이스피싱·성폭력 예방 등 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이 실시 되어 높은 호응과 많은 관심을 얻었다

예방교육을 실시한 김천경찰서 강용규 여청과장은 “나 자신을 믿고 사랑하면 학교폭력이 줄어들어 안전한 학교가 될 것이 라며 지속적으로 관내 학교를 방문해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계속 할것”이라고 밝혔다.


대구 성서署, 학폭탈출 노불링쇼 운영 눈길

대구시 성서경찰서(서장 조지호)에서는 학교전담경찰관들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1인 방송의 크리에이터와 같은 방법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박영규 기자) 대구시 성서경찰서(서장 조지호)에서는 학교전담경찰관들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1인 방송의 크리에이터와 같은 방법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학폭탈출 노불링쇼’라는 프로그램으로 학교 아침방송시간에 학교전담경찰관이 학생들을 초대하여 함께 대화를 나누며 학교폭력사례를 소개하고 올바른 대처법을 알려주는 것은 물론, 학생들의 재미있는 사연이나 축하 글을 소개해주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추후 대구성서경찰서는 추가적으로 희망하는 학교들을 상대로 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시행해 나갈 예정이다.


의령소방서, 의병제전기간 소방안전체험 한마당 운영

의령소방서(서장 이동원)는 18~21일 4일간 의령읍 서동리 서동생활공원 축제장 일대에서 119안전체험 한마당 행사를 펼쳤다.

(안성기 기자) 의령소방서(서장 이동원)는 18~21일 4일간 의령읍 서동리 서동생활공원 축제장 일대에서 119안전체험 한마당 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의병제전기간 축제장 행사에 참가한 유치원ㆍ초등학생 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각종 재난 상황을 직접 체험하게 해 재난대응능력을 키우고 안전의식을 생활화할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내용으로 이동안전체험차량을 활용한 화재대피체험, 지진체험, 화재신고전화, 비상구 찾기, 장애물 및 암흑 탈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