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4, 10, 12월생 연상을 좋아하나 굴곡이 심하니 편치 않구나. 본인의 욕심만 부리지 말고 윗사람의 교훈을 따를 때 더 많은 것을 얻게 될 듯. 1은 1등도 나타내지만 혼자, 즉 하나이기 때문에 외롭기도 하다. 여러 사람과 어울려라.

▶소띠= 세상 모든 것이 내 뜻대로 되기는 힘든 법. 계획한 일들이 좀 늦어진다고 짜증내지 말라. ㅁ, ㅂ, ㅊ성씨 마음을 넓게 갖고 자기욕심만 채우지 말 것. 더 큰것을 잃을 수. 2, 7, 9월생 가정을 한번쯤 돌아봄이 좋겠다. 자녀들이 울고 있다.

▶범띠= 힘들다 비관만 하지 말고 중심을 갖고 한길을 택하라. 두 갈래 길에서 헤매다 한걸음 늦어지는 격. ㅅ, ㅇ, ㅂ성씨 서로 자존심을 버리고 다시 시작할 때 웃음 속에 편안함을 찾겠다. 7, 8, 9월생 노란색 은 피하고 흰색 옷으로 힘을 찾을 때.

▶토끼띠= 무엇인가 하려고 발버둥치지만 너무 많은 것을 한꺼번에 가지려는 욕심 탓에 힘에 겹구나. 첫 발을 잘못 들이면 항상 허덕일 수. 혼자서 어려워 말고 범, 뱀, 돼지띠에게 협조를 구할 것. 신경 쓸 일이 겹겹이니 휴식이 필요.

▶용띠= 내 욕심 탓에 괴로운 상대의 마음을 읽어야 할 때. 애정문제로 시간낭비 말 것. 금전으로 구설이 따르다가 송사건으로 이어질 듯. ㄱ, ㅅ, ㅇ성씨 남의 것 무서워하라. 가정의 안정을 위해 새로운 각오로 임함이 좋겠다.

▶뱀띠= 주위에서 아무리 조언을 한다 해도 결정은 자신이 하는 것. 실속을 차려라. 상대를 열심히 이끌어 주지만 알아주는 이 없어 실망이 클 듯. 3, 7, 12월생 지금의 어려움은 서, 남간에서 도움 줄 자 나타나니 실마리가 풀리겠다.

▶말띠= 경우에 따라서는 신념도 굽힐 줄 아는 현명한 처세가 요구된다. 겸손한 자세로 상대를 제압해 승기를 잡는게 좋다. 다시는 않겠다는 약속을 명심하면서 사는 자세가 요구됨. 5, 7, 9월생 관재구설이 따르니 조심할 것.

▶양띠= 어느 누구든지 우연히 부를 누릴 수는 없다. 요행만 바란다면 세월만 허비하고 후회만 낳게 된다. 꾸준한 노력 앞에서는 반드시 수확의 기쁨이 생긴다. 차 떠나고 손들지 말고 이러한 이치를 유념해야 할 것. ㄱ, ㅈ, ㅊ, ㅎ성씨 찻길 조심.

▶원숭이띠= 어려움은 혼자서 고민하지 말고 친구나 윗사람의 조언을 받아서 해결함이 좋다. 건강을 위해서도 마음속에 묻어 두는 것보다는 모두 털어 놓는게 현명한 방법일 것이다. 음주는 특히 삼가고 ㄱ, ㅁ, ㅇ성씨 건강에 신경 쓸 때.

▶닭띠= 인덕이 기대에 못 미치는 날. 곧 진퇴양난에 놓인다. 슬기로운 지혜가 요구되는 때이다. 경거망동은 금물이며 신중한 처세로 극복함이 좋겠다. 2, 5, 7월생 동쪽의 ㅅ, ㅇ, ㅎ성씨가 당신을 돕게 되니 찾아보아라.

▶개띠= 매사 힘에 겨울지라도 침착한 자세로 서둘지 말고 서서히 진행하면 서광이 찾아든다. 인내를 가지고 추진하면 길하게 될 것이다. 변동하려고만 말고 지금 그대로에서 잘 보완하도록. ㄱ, ㅊ, ㅎ성씨와 의논하라. 운이 열린다.

▶돼지띠= 마음이 약해서 좋은 일을 하고도 구설에 휘말릴 수 있으나 오늘은 순탄한 편이다. 직장인은 업무성과 면에서 호평 받는 일이 있겠다. 가정적으로는 마음이 답답한 상태. 내 님이 아닌 다른 자가 생각나지만 자신을 다스려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