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충북도)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회는 4월 22일(월),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국내 무예단체 회장단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이시종 조직위원장이 태권도, 무에타이, 합기도, 삼보 등 국내 17개 무예단체 회장단과 함께 종목별 대회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대회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무예단체장들은 무예마스터십 준비상황에 대해 1회 대회보다 훌륭히 준비되고 있다고 평가하면서, 국제 수준의 경기로 치르기 위해 국내․외 우수선수의 적극적인 참여와 국제 규정에 의한 경기운영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조직위원회는 세계랭킹포인트제를 운영 중인 5개 종목 중 삼보를 제외한 태권도, 주짓수, 무에타이, 사바테 4개 종목이 마스터십에 세계랭킹포인트제를 적용하기로 국제연맹과 협의를 완료하였으며, 크라쉬, 펜칵실랏, 한국합기도, 용무도, 기사 6개 종목은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에서 처음으로 세계랭킹포인트제를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우리나라의 세계적 수준의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경기운영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경기운영 및 진행상황을 체계적이고 실시간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이시종 조직위원장은 “이번 대회는 우수 선수 유치를 최우선으로 중점 추진하고, 수송․숙박․급식 등 손님맞이와 의료․도핑․안전관리 등에도 세심하게 준비하고 있다.”면서,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하여 국내 무예단체의 국제적인 스포츠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많은 우수 선수가 참여 할 수 있도록 국제연맹과의 가교 역할을 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에 무예단체 회장단은 마스터십 성공 개최를 위하여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하였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