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署, 청렴다짐 결의대회 개최

울릉서

(이성배 기자) 약 20년 동안 음주운전 의무위반 사례가 없는 울릉경찰서에서 청렴다짐 결의대회를 실시하였다.

4월 19일 울릉도 저동 석포둘레길에서 경찰서장을 포함해 청렴동아리 회원 등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다짐 결의대회’ 를 실시한 후, 약 3킬로미터의 등산로를 청소하였다.

이날 결의대회에서 신뢰받는 경찰상 정립을 위한 청렴문화 확산 방안과 2019년도 청렴동아리 운영계획 및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임상우 울릉경찰서장은 “의무위반 근절 및 청렴한 직장분위기 정착을 위한 울릉경찰서 청렴다짐 결의대회를 통하여 청렴실천 의지를 높여 깨끗한 경찰상 정립에 앞장서줄 것”을 당부하였다.


구미署, 원평지구대 ‘베스트 순찰팀’ 선정

구미서

(신영길 기자) 경북지방경찰청이 주관하는 ’19년 1분기 베스트 순찰팀에 구미경찰서(서장 김영수)원평지구대 순찰3팀이 선정됐다.

베스트 순찰팀은 도내 지구대·파출소 순찰팀 중 중요범인검거 실적과 범죄예방활동 등 종합적으로 평가 분기별로 최우수 순찰팀을 선정하는 것으로 구미서 원평지구대 순찰3팀이 19년 1분기 평가에서 1위의 성과를 거뒀다.

특히, 성폭력범, 사기지명수배자, 절도범 등 강력범 9명을 검거하고, 관내 공·폐가 및 우범지역 탄력순찰 및 지역주민들과 공동체치안활동 전개 등 도내 1급지 순찰팀(296개) 중 가장 우수한 실적을 인정받았다.

김태범 원평지구대장은 “관내 치안수요가 많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우수한 팀워크로 좋은 결과를 이뤄낸 직원들에게 감사하다” 며 “앞으로도 지역 안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구달성署,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실시

(박영규 기자) 대구달성경찰서(서장 양시창)는 4월 20일(토)~21일(일) 양일간 비슬산 참꽃 축제 현장을 찾는 수많은 상춘객들을 대상으로 음주운전의 위험성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전좌석 안전띠 착용과 깜박이 켜기등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진분홍빛 참꽃 향연에 자칫 들뜬 마음으로 음주운전으로 인한 대형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그 위험성을 널리 홍보하는 차원에서 활동을 전개 하였으며, 특히 장거리 이동에 따른 졸음·피로운전 및 전좌석 안전띠 미착용등 잘못된 운전습관으로 인한 교통사고 발생이 상대적으로 높은 만큼 교통사고 사상자를 줄이기 일환으로 실시하였다.

양시창 달성경찰서장은 “봄 행락 차량은 타 계절과 달리 졸음·피로운전등 교통사고 발생 확률이 높아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전개” 할 것을 약속하였다.


부산해경, 제2회 수상구조사 자격시험 시행

(백규용 기자) 부산해양경찰서(서장 박승규)는 4월 21일 부산소방학교 수영장에서 31명(남 26명, 여 5명)의 응시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2019년 제2회 수상구조사 국가자격시험을 진행했다.

수상구조사 국가자격이란, 수상에서 인명을 구조할 수 있는 전문역량을 갖춘 사람에게 자격을 부여하는 것으로 수상구조사 자격을 취득하게 되면 해양경찰청 소속 경찰공무원 채용분야(순경/특임구조)에 응시가 가능하며, 관련 업종에서 법정 안전관리 업무에 종사할 수 있게 된다.

수상구조사 국가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먼저 해양경찰청장이 지정한 관련 단체 또는 기관에서 64시간 이상 사전 교육을 이수한 뒤, 영법, 수영구조, 장비구조, 종합구조, 응급처치, 구조장비사용법 등 6개의 시험 과목에 대해 총점 60점 이상(100점 만점), 각 과목 만점의 40%이상을 특점해야 한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시험 응시일로부터 5일 이내 ‘수상안전종합정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사이트에서 자격증 발급 신청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