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산림환경연구원

경상남도 산림환경연구원(원장 유재원)은 수목원을 방문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 및 숲과 식물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감성 수채화풍의 식물 세밀화 교육을 시행한다.

4월 27일(토)부터 6월 말까지 매월 2, 4번째 토요일 오전과 오후에 한 차례씩 사전예약 관람객을 대상으로 수목원 방문자 센터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초보자를 고려해 사용이 편리하고 접근이 용이한 수채화 형태로 진행하게 되며, 다년간 세밀화 교육에 경험이 풍부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작성된 작품들에 대해 작성자의 동의를 얻어 작품 전시회를 시행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

이번 세밀화 교육은 새로운 교육과정을 발굴해 수목원의 교육 기능을 강화하고 숲과 식물에 대한 일반인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산림문화 교육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한편 유재원 경상남도 산림환경연구원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더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시행해 산림환경연구원이 도내 산림교육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교육 기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교육에 대한 사전예약은 오는 4월 22일부터 받게 되며, 예약과 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 수목원(055-254-3861)으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