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강수 기자) 인천도시공사(사장 박인서)는 시민에게 받은 성원에 보답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시민과 함께하는 전문가 초청 특강을 25일 오후 3시 남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4차 산업혁명과 미래도시’를 주제로 한양대학교 건설환경공학과 조병완 교수를 모시고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여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과 미래 변화상에 대해 이해하고, 4차 산업혁명 기반의 스마트도시 및 산업도시 조성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조병완 교수는 국민안전처 사회재난 방재사업단장과 미래창조과학부 국가 대융합 기획위원 등을 역임하고, 현재 국토교통부 스마트도시 전문위원, 국방부 창조국방 자문위원 등을 맡고 있다.

또한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최고위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관련 융·복합 아이디어 발굴 및 특허 등 4차 산업혁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공사 관계자는“4차 산업혁명 시대의 개념과 본질을 이해하고 공사 주요 사업과도 연계하여 인천시의 미래발전을 더욱 혁신적으로 이룰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4차 산업혁명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도시공사 경영관리처(☎ 032-260-5193 / 519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