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포시 고교평준화’ 추진 급물살
경기도의회, ‘김포시 고교평준화’ 추진 급물살
  • 배태식기자 news@seoulilbo.com
  • 승인 2019.04.18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기형 경기의원, 김포시민 청원서 도교육청 접수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배태식 기자) 김포시민의 ‘김포시 고교평준화’ 도입을 촉구하는 청원서가 ‘경기도교육청’에 접수됐다.

이기형 도의원(김포4/제1교육위/예산결산특위)은 지난 17일 오전10시 30분 경 ‘김포고교평준화추진단(상임대표 박은아, 집행위원장 염은정)’과 ‘한강신도시총연합회(회장 김천기, 기반국장 이창환)’ 대표단이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를 방문하여 김포시민 17,241명의 청원서를 접수 했다고 밝혔다.

김포시의 고교평준화는 2015년 추진단 출범이후 평준화를 위한 활동에 들어갔으며, 각종 간담회와 공청회를 통하여 홍보 활동을 이어 왔다.

당초 2018년 김포고교평준화 관련 용역비가 확보 되었으나, 용역 발주를 위한 시민 공감대의 척도인 시민 청원서의 작성이 미비하여 우려를 낳기도 했다.

그러나 김포고교평준화 추진의 불씨는 2019년 초부터 한강신도시 주민을 위주로 한 서명 운동으로 되살아났으며, 김포시(시장 정하영)의 적극적인 추진의지로 김포 전 지역에서 청원·서명운동이 이어져 경기도교육청에 시민 청원서를 접수하기에 이르렀다.

2018년 기준 경기도내 31개 시·군 중 12개 지역(수원, 고양, 안양, 과천, 군포, 의왕, 부천, 성남, 광명, 안산, 의정부, 용인)이 고교평준화를 도입하고 있으며, ‘화성’, ‘평택’, ‘시흥’ 등이 추진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 졌다.

김포지역은 13개 고등학교가 있으며, 2020년 ‘고촌고등학교’의 개교(예정)로 14개 고등학교(학생수 1만1천여 명)로 늘어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