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직장인은 갈등이 심하겠다. 남에게 통제 받는 것을 싫어하고 개인적으로 활동하기를 좋아하다보니 구설이 따를 듯. 기혼 남자는 처가와 아내에게 신경 쓰고 관심을 보여라. 1, 5, 9월생 서두르지 마라. 손해 볼 듯.

▶소띠= 혼자서만 간직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끝까지 함구함이 좋겠다. 그로 인하여 구설이 따를 듯. 신의를 지키고 대인관계를 원만하게 한다면 귀인의 도움도 있을 수 있다. 하는 일에 자신감을 가질 것. 1, 2, 3월생 검정색은 멀리하고 푸른색으로 단장하라.

▶범띠= 주어진 여건에서 실속있게 처리함이 좋다. 눈에 보이는 것보다 보이지 않는 것이 더 소중한 것을 알아야 할 때. 가정을 지켜라. 자식과 신병으로 고심할 수. 혼자서 제아무리 잘해도 인정과 보조가 있어야 자신이 커 나갈 수 있음을 알라.

▶토끼띠= 때가 되면 인정받는 날이 온다. 마음을 비우고 대화로 풀라. 신념을 굽히지 말고 소신껏 밀고 나가면 잠재되어 있는 저력을 발휘하여 대성할 수다. 4, 5, 6월생 붉은색 계열과 밤색은 자신을 나타내는 컬러다.

▶용띠= 남의 말에 현혹되기보다는 자신의 판단이 필요한 때다. 여러 갈래로 생각지 말고 수확을 할 수 있는 일을 확고히 할 것. 마음이 불안하면 모든 것이 어수선하여 신경성 노이로제에 걸릴 수 있음을 알 것. ㅂ, ㅈ, ㅎ성씨의 도움을 받아라.

▶뱀띠= 무슨 일을 하든지 급하게 서두르면 큰것을 잃을 수 있다. 매사 침착하게 처신하며 결정하라. 상대의 마음을 파악해보지 않으면 서로가 불행하다. 떡과 김칫국의 상관관계를 떠올릴 것. 7, 8, 9월생 서쪽이 길향. 흰색과 검정이 길하다.

▶말띠= 사업에서 어둠이 걷히고 밝은 햇살이 빛나는 오늘이다. 낙심하지 말고 힘을 내라. 우연히 만나 몇 마디 주고받은 대화가 사랑으로 변할 줄은 자신도 몰랐다. 좋은 배필이 될 수 있다. 남, 서쪽에 웃음 있겠다. 동, 북쪽은 피할 것.

▶양띠= 남에게 베푸는 아량을 가짐이 좋을 듯. 큰것만 찾지 말고 작은것에도 관심을 가져라. 대인관계에서는 자기를 믿고 따르는 사람에게 신경을 더욱더 써야 할 때다. 속았다고 여기면 영원히 돌이킬 수 없겠다. 후회할 일 만들지 말 것.

▶원숭이띠= ㅅ, ㅇ, ㅎ성씨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이 없다고 했듯이 이곳저곳에 뿌리기만 했지 소득이 없다. 집념으로 위기를 넘겨야 후회가 없을 듯. 혼자서 아무리 잘한다 해도 조연이 받쳐주어야 주연배우가 더욱더 빛을 내게 된다.

▶닭띠= 소홀히 흘린 한마디로 구설에 오를 수 있을 듯. 자기를 따른다고 무조건 믿는다는 것은 한번쯤은 생각해 볼 일. 언행에 조심이 필요하다. 지금은 육체적 정신적으로 충분한 휴식이 필요한 때. ㄴ, ㅁ, ㅊ성씨 새로운 것에 도전하면 길하다.

▶개띠= 당신의 모든 것을 시험해 보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차분하게 말은 적게 하고 와일드한 행동은 자제하라. 비위가 상해도 겸손한 태도로 그 순간을 넘긴다면 좋은 일이 있겠다. 3, 7, 9월생은 단순함에서 벗어남이 좋을 듯.

▶돼지띠= 노력하는 사람에게 성공이 있는 법. 정도를 지키면 소망하는 일이 이루어지겠다. ㅈ,ㅇ, ㅁ성씨가 동남간에서 당신에게 행운을 안겨준다. 숨겨놓은 사람이 있으면 찾아보라. 원망 소리 들릴 듯. 후회가 있을 수.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