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계획할 일이 있으면 여러 사람들의 조언을 받아서 행함이 좋겠다. 대인관계에서도 태도가 특별히 겸손해야 하며 언행에 신경을 써야 된다. 2, 4, 8월생 침묵하면 북쪽에서 귀인이 나타날 수. ㄱ, ㅂ, ㅅ 성씨를 조심하라.

▶소띠= 자만심은 흉을 몰고 온다. 자신을 알고 윗사람을 대하면 정신적인 만족을 얻겠으며 앞길도 밝아진다. 스스로를 너무 드러내는 것은 좋지 않다. 남, 서쪽 사람에게 사정을 말하는 건 괜찮다. 최선을 다하라. 운이 서서히 온다.

▶범띠= 자신을 탓하거나 원망하지 않으면 매사가 순조롭다. 애정사가 서서히 결실을 거두고 희열로 변하니 겸손한 자세로 서두르지만 않으면 대길하다. 무엇보다도 지금은 자신감이 필요한 때다. 요식, 건축업 투자 길.

▶토끼띠= 아무리 몰라준다 해도 낙심 마라. 때가 되면 인정받는 날이 있다. 마음을 비우고 대화로 풀라. 늦은 혼사를 서두른다고 맘에 없는 결혼 할 수 있겠는가. 떠난 사람 찾지 마라. 5, 7, 11월생 혼자서 애간장 태운다.

▶용띠= 지금은 답답하기만 하나 노력 여하에 따라서 좋은 운으로 바뀔 수도 있다. 남의 말에 현혹되기보다는 자신의 판단이 필요한 때다. ㄱ, ㅇ, ㅅ 성씨 지혜와 노력이 있으면 엄동설한에도 꽃이 핀다. 노력 없이 바라지 말 것.

▶뱀띠= 너무나 급하게 서두르지 말라. 침착하게 처신하라. 분수 밖의 큰것을 바라면 작은 것도 놓치게 된다. 혼사문제는 서로가 관망하는 상태이니 답답함만 계속될 듯. 금운은 풀리고 외로움은 여전. 북, 서쪽 ㄱ, ㅅ, ㅈ 성씨가 힘이 되겠다.

▶말띠= 자신을 돌아보고 무엇이 잘못된 것인지 깨닫고 조금씩 정리하는 자세가 필요. 사방에 이것저것 벌여놓기만 했지 실속이 없구나. 자신의 미래를 예측하고 사람관리를 잘해야 할 듯. ㄴ, ㅊ, ㅍ 성씨는 상대에게 관심을 표하라.

▶양띠= 마음의 갈등을 지혜롭게 풀어라. 사랑하는 사람을 미워하게 될 듯. 과신보다는 겸허한 자세를 갖고 모든 일에 임할 때 이롭다. 1, 4, 9월생 금전으로 인해 친구들 사이에 구설 따를 수. 매사 신중하고 신의를 지키는 것만이 내일을 위한 길.

▶원숭이띠= 자녀들을 관심 있게 지켜보는 것이 좋겠다. 자칫 자녀로 인해 구설이 따를 듯. 사회활동은 본인에게 활력소가 될 수 있으나 가정을 되돌아보아라. ㄱ, ㄴ, ㅅ 성씨 한 가지 일에 집착하다보니 신경성 노이로제에 걸리겠구나. 건강을 살펴야 할 때.

▶닭띠= 순간의 잘못된 판단으로 평생을 후회할 수 있다. 큰것을 위해 작은 정에 이끌리지 말고 과감성을 보여야 할 때. ㄱ, ㅈ, ㅂ 성씨 마음을 다잡고 현재 여건에서 서로 믿고 일해야 대성할 수. 이것저것 생각하다 대어를 놓칠 수 있다.

▶개띠= 자기 과신이 지나치면 주위사람들에게 따돌림을 받게 된다. 부부간의 사랑에는 서로 이해하고 위해주는 진실이 있어야 한다. ㅂ, ㅍ, ㅎ성씨 친지간에 금전으로 인해서 원망 들을 일이 우려되니 거래의 신용을 지켜야겠다.

▶돼지띠= 내일을 위해서 덕을 쌓고 남을 존중해 주는 미덕이 요구된다. 인생을 살다보면 넘어야 할 산이 굽이굽이 많다. 어려움을 슬기롭게 넘기는 사람만이 성공할 수 있다. 4, 5, 6월생 붉은색은 길하나 검정은 피할 것.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