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부소방서, 제40대 정병권 서장 취임

정병권 서장

(이만복 기자) 인천중부소방서 제40대 서장으로 정병권 서장(사진)이 4월 17일 취임하여 본격 업무에 나선다.

정병권 서장은 1990년 소방간부공채로 임용되어 소방본부 행정과장, 대응과장, 남부소방서장, 소방학교장, 부평소방서장등 주요보직을 두루 거친 지략형 소방 관료로 온화함과 친화력으로 서로 존중하는 조직분위기 형성으로 직원들에게 존경을 받았으며 기본에 충실한 현장 활동과 꾸준한 업무 연찬으로 국가와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2005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정병권 서장은 “인천항을 중심으로 서해5도를 포함하는 동북아시아 관문의 안전을 책임지는 수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안전지킴이로서 그 역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인천영종소방서, 제4대 류환형 서장 취임

류환영 서장

(이만복 기자) 인천영종소방서는 4월 17일 제4대 류환형 소방서장(사진)이 취임해 업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류환형 서장은 1993년 소방간부후보생으로 소방에 입문하여 소방행정ㆍ대응ㆍ예방ㆍ안전ㆍ진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을 쌓았으며, 인천공단소방서 현장대응과장, 인천서부소방서 예방안전과장, 인천소방본부 특수구조단장, 인천강화소방서장, 인천소방본부 구조구급과장, 인천미추홀서장등 주요 요직을 역임했다.

류환형 서장은 취임 인사를 통해, “영종은 세계 최고의 공항이 위치한 경제자유구역으로서 인천의 미래를 책임져나갈 매우 중요한 지역이다. 영종하늘도시를 비롯해 미단시티, 용유·무의 문화·관광·레저 복합도시, 영종복합리조트 등 주요개발이 집중되어 있는 만큼, 변화·발전하는 영종도 지역내 주민들께서도 한 발 가까운 곳에서 119소방안전서비스를 받게 되어 삶의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앞장서는데 노력할 것이며, 창의적인 직장문화 조성과, 존중과 배려가 있는 균형있는 조직이 될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