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주변사람이 다 떠나니 나도 떠나 다른 곳으로 갈까 싶다. 아니면 무엇을 시작할까 망설이겠으나 쉽게 결정하면 후회한다. 자신감으로 미래를 창조하라. ㅇ, ㅁ, ㅊ 성씨는 성급함을 억눌러라. 흰색은 나약함을 드러낼 수 있으니 피하라.

▶소띠= 봄철에 피는 꽃이 있고 여름에 피는 꽃이 있다. 봄이 지났다고 꽃피는 때가 없는 것은 아니다. 당신의 꽃은 좀 늦음을 알라. 사랑을 하는 데는 희생이 따르는 법. 즐거움만 누리려면 실망이 크니 서로 화합하라. ㄷ, ㅂ, ㅊ 성씨는 참는 것이 복이다.

▶범띠= 재산이 아무리 많다해도 마음이 가난하면 부자일 수 없다. 3, 7, 9월생은 증권에 손대고 싶지만 아직은 이른 편. 배우자의 뜻을 따르면 저절로 복이 온다. 현 위치에서 변동은 금물. 열매가 맺었다고 금방 먹을 수는 없듯 때를 기다림이 좋을 듯.

▶토끼띠= 행복은 혼자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다. 심성이 착하고 곱다 해도 상대가 알아주지 못하면 행복할 수 없을 듯. 1, 4, 9월생은 상대의 일탈로 고심하겠다. ㄱ, ㅇ, ㅈ 성씨는 형제 관계와 애정 문제로도 갈등이 심각할 듯. 한발 양보하면 해결된다.

▶용띠= 자기가 맡은 일은 적당하게 은근슬쩍 넘기는 성격이 아니기 때문에 감당하기 어려운 일이 닥칠 때는 남보다 배로 고통을 겪을 수 있다. 미혼자는 북, 동쪽의 애정만큼은 자신의 성격에 따라 선택함이 후회 없겠으니 신중할 것.

▶뱀띠=1, 3, 9월생 미혼은 누구의 충고도 받아들이지 않은 채 자신의 고집대로만 한다면 후회가 많겠다. 왜 남의 일은 잘해주는데 자신의 일은 답답하게 하고 있는지 한번쯤은 뒤돌아보라. ㄱ, ㅁ, ㅈ 성씨 자금조달이 힘겹구나.

▶말띠= 모처럼 좋은 시기가 왔으니 노력으로 현 상태를 그대로 유지한다면 뿌린만큼의 득이 오늘 이뤄지겠다. 동업이 좋다고 투자하면 이익 면에서는 오히려 혼자 할 때보다 못할 듯. 2, 7, 8월생 심사숙고해서 결정하라.

▶양띠= 바라던대로 소신껏 추진하라. 사소한 이익 때문에 큰것을 손해 볼 수 있다. 과욕보다는 안정된 현재가 적극 요구될 때. ㄹ, ㅊ, ㅍ 성씨 답답한 마음을 직장사람보다 가족에게 털어놓고 협조를 구하라. 4, 7, 9월생 길조.

▶원숭이띠= 현재 위치에서 실력을 발휘하면 의외로 좋은 성과 거둔다. 때로는 횡재수도 있을 듯. 친구 간의 우정이 부부 간의 싸움으로 변할까 염려된다. 남서쪽의 ㅂ, ㅅ, ㅍ 성씨로 인해 마음 상하게 되겠다. 친족 간 미움은 절대금물이다.

▶닭띠= 꾸준한 노력은 힘만 들뿐 결실이 없는 것 같지만 때가 되면 실속 있는 크나큰 수확을 할 것이다. 매사에 지나치게 신경은 곤두세워 잔병이 심할 수 있고 성격이 조석으로 변하니 스스로 경계함이 좋다. ㅈ, ㅂ, ㅎ 성씨 도움이 요구됨.

▶개띠= 결단성이 필요한 때이다. 박력있는 추진력이 앞날을 결정한다. 지금은 진퇴양난이지만 곧 행운이 온다. ㄱ, ㅈ, ㅅ성씨는 매사 언행을 조심하라. 한순간 실수는 평생 후회뿐이다. 2, 7, 10월생 분별없는 사랑으로 상처만 깊어지니 분수를 지켜라.

▶돼지띠= 항상 조급하고 쫓기는 것 같은 초조함이 반복된다. 순리를 따르는 것이 지혜로운 대처이다. 내일의 번영을 위해 오늘도 열심히 탑을 쌓아야 할 때. 3, 7, 9월생 애정은 한숨 소리만 날뿐 풀리지 않는구나. 긍정적인 생각이 필요한 날.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