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일본 수송기기 조달상담회 참가업체 모집...자동차·조선·철도 분야 중소기업
경상남도, 일본 수송기기 조달상담회 참가업체 모집...자동차·조선·철도 분야 중소기업
  • 김병철 kbc5995@seoulilbo.con
  • 승인 2019.04.15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 통해 오는 4월 26일까지 온라인 신청
경상남도

‘2019 일본 수송기기 조달상담회’는 글로벌 경기침체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조선·자동차·철도 분야 부품 중소기업의 매출증대 및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일본 소재 글로벌 기업의 바이어를 초청해 오는 6월 11일 창원 그랜드 머큐어 엠버서더 호텔에서 개최된다.

경상남도가 ‘2019 일본 수송기기 조달상담회’ 참가업체를 4월 26일까지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자동차·조선·철도 분야 중소기업으로,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시스템(trade.gyeongnam.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상담회는 최근 2020년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회복세를 보이는 일본 경제 상황에서 한국산 부품을 조달받기를 원하는 일본 대형 기업 및 전문 상사들을 상대로 수송기기(조선기자재, 자동차, 철도 등) 부품 경쟁력을 갖춘 전문 중소기업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경상남도와 경남KOTRA지원단, KOTRA오사카 무역관이 함께 추진한다.

상담회는 일본 바이어가 사전에 직접 매칭 업체를 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상담장에서 바이어와 만나 제품을 소개하고, 1:1상담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점에서 일반적인 해외 전시회, 박람회에 비해 직접적인 계약이 성사될 가능성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경상남도는 수출상담회가 끝난 후에도 KOTRA와 연계한 사후관리를 실시해 전문 상사와 접촉을 통해 단기간 내 계약이 가능한 유망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중장기적으로도 지속적인 후속상담 주선을 통해 납품실적을 창출할 예정이다.

경상남도 관계자는 “국제박람회 참석, 무역사절단 파견 등을 통해 해외시장 개척에 많은 심혈을 기울여 왔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해외박람회 참가 및 무역사절단을 파견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수출상담회로 개최방식 개선을 통해 바이어들이 타켓기업을 직접 면담함으로써 계약성사율이 보다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수출 판촉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어려운 대외여건 속에서도 조선, 자동차, 철도 부품 업체에 수출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