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

(박진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15일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한 자유한국당의 공세가 도를 넘고 있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오늘은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 부부를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한다. 아무리 야당이지만 언제까지 이런 식의 정치 공세를 지속할 것인지 안타깝다"고 덧붙였다.

그는 "인사청문회는 후보자의 전문성과 전문 역량을 평가해 맡은바 역할을 다할 수 있는지 검증하는 자리"라며 "그런데 한국당은 인사청문회를 정권에 흠집내려는 무대로 악용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후보자들을 범죄자 취급하고 있지도 않은 의혹 부풀리기로 일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미선 후보자에 대해 한국당이 제기한 의혹도 사실로 드러난 것은 아무 것도 없다. 전문가들도 위법이나 불법 행위가 없었다는 점을 인정하고 있다"면서 "오히려 이미선 후보자는 결격 사유보다 임명되어야 할 사유가 많다"고 주장했다.

그는 "한국당은 있지도 않은 의혹을 만들어 내고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면서 "무책임한 정치 공세와 정권 흠집내기를 당장 그만둬야 한다. 대신 두 명의 헌법재판관 후보에 대한 청문보고서를 법에 정해진 대로 오늘 중으로 채택할 것을 다시 한 번 요청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