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춘식 기자)= 안성경찰서는 12일 안성 ‘더 AW 웨딩 컨벤션’에서 북한이탈주민 합동결혼식을 개최했다.

안성경찰서 보안계와 더 AW 웨딩 컨벤션(대표 이경학)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탈북민 3만명 시대에 통일의 마중물 역할을 할 북한이탈주민에게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장기적으로 생활안정을 통한 범죄예방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안성음악협회(회장 소희경)의 악기연주와 축가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번 합동결혼식은 그동안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여건이 허락되지 않아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북한이탈주민 3커플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신원주 안성시의장, 김이태 안성경찰서 보안협력위원장, 북한이탈주민, 안성시민 등 300여명의 하객들이 참석해 늦었지만 새롭게 출발하는 이들의 앞날을 응원했다.

윤치원 서장은 결혼식 주례사를 통해 온갖 역경을 딛고 자유 대한민국에 왔고 앞으로도 적응하는데 어려움이 따르겠지만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양보와 배려하는 마음으로 아름다운 가정을 꾸려달라고 당부하였으며,

합동결혼식을 올린 북한이탈주민 ○○○는 “평생 소원이던 웨딩드레스를 입어본다는 생각에 며칠 전부터 잠도 설쳤다. 이렇게 많은 분들의 축하를 받으며 성대한 결혼식을 올리게 되어 꿈만같고, 너무나 감격스럽다”며 대한민국 국민의 일원으로서 잘 정착하는 모습으로 보답하겠다고 거듭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안성경찰서는 탈북민들의 안정적 정착을 통한 범죄예방환경 조성을 위해 각종 활동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