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해양수산위원회 화훼연구소 점검 /경상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는 직속기관·사업소 등 현장점검 및 애로사항 청취하며 현지 의정활동을 펼쳤다.

경상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위원장 빈지태)는 11일(목) 밀양에 위치한 경상남도 농업자원관리원, 스마트팜 혁신 벨리 사업 예정지, 화훼연구소를 연이어 방문해 업무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농업자원관리원을 방문한 위원들은 “농업자원관리원에서 연간 100톤 이상의 우량종자를 생산하여 도내 농민에게 공급하고 있다”며, “더욱 우수한 품질의 벼, 보리 등의 종자 생산과, 우리 고유 종자의 보존 및 확산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방문한 스마트팜 혁신벨리 예정지에서는 “경남도 시설원예 농업이 국제 경쟁력을 갖춘 미래형 스마트팜으로 점진적으로 전환 될 수 있도록 청년 농업인 보육에 만전을 기해 주기를 당부하며, 농업인 단체가 우려하는 농산물 과잉생산에 대한 대책도 철저히 수립해 줄 것”을 요청했다.

빈지태 위원장은 “지난해 1·2차 현지의정활동에 이어 3차 현지 활동을 통해 민원 접점에서 업무를 직접 수행하고 있는 소관 직속기관·사업소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여 현장의 어려움과 문제점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농해양수산위원회는 현장 위주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과 현장에서 겪고 있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찾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