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가야초등학교 방문 현지 의정활동 /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는 지난 3월 신설된 합천가야초등학교, 거창나래학교를 직접 현장 방문하여 개교 현황 및 정상운영 등 점검했다.

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표병호)는 11(목)부터 12일(금)까지 양일간 지난 3월 신설된 합천가야초등학교와 거창나래학교에 대한 현지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번 현지 활동은 제11대 교육위원회가 교육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에 목표와 방향을 설정한 가운데 최근 신설된 학교의 정상 운영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현장의 문제점, 건의사항 등을 점검하게 되었다.

교육위원회는 이번 의정활동을 통해, 합천군 가야면 소재 가산·숭산· 해인초 3교를 통합한 합천가야초등학교와, 경남도내 10번째 특수학교로 신설된 거창나래학교를 각각 방문했다.

2개 학교에 대한 업무보고 청취와 함께 학교입구 및 주변의 학생 통학 안전, 원거리 통학버스 운영, 학교시설 시찰, 인근 학부모 민원파악 등 최근 신설된 일선학교 현장의 제반사항을 직접 점검하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 자리에서, 교육위원회 표병호 위원장은 학교 관계자들에게 “신설학교의 개교 준비와 정상적인 운영을 위하여 많은 분들이 크게 애를 쓰셨다”고 격려하면서,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학부모, 지역 주민과 항상 소통하는 지역교육 공동체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