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이기적인 행동 때문에 원망 들을 수. ㄱ, ㅅ, ㅍ성씨의 말을 흘려 넘기지 말라. 순간의 잘못 선택으로 손실을 초래할 수 있겠다. 진실이 요구되는 오늘임을 명심할 것. 뜻밖의 일이 일어날 수 있으니 밤길 운전 조심.

▶소띠= 하는 일 자신감에 차 있어 점차적으로 본궤도에 오르고 있으나 애정에 치중하다 모든 것 잃을 수. 지난 일에 연연하거나 감정을 앞세우지 말라. 2, 4, 9월생 동쪽 사람 도움 받고 형제간 우애를 돈독히 할 것.

▶범띠= 자기가 최고라는 자만심은 절대 금물. 뜻한 바 성취했다고 자기관리를 소홀히 하다 역이용 당할 수. ㄱ, ㅁ, ㅂ성씨 물질보다는 마음의 정을 쌓을 때 상대를 움직일 수 있겠다. 1, 2, 3월생 푸른색으로 자신감을 가질 것.

▶토끼띠= 별거하고 있던 부부 새로 만났으나 서로의 마음을 읽지 못하고 있구나. 시간이 갈수록 손해를 보게되니 여행이라도 떠나 화합의 문을 두드려라. ㄱ, ㄴ, ㅂ성씨 동업은 삼가라. 동, 북쪽에서 귀인이 나타날 수.

▶용띠= 한번 결심한 일 번복하지 말고 자기주장을 확실히 할 것. 마음 먹은대로 되지 않는다고 서둘지 말고 차분히 때를 기다리며 노력하라. 7, 8, 12월생 선과 악의 마음이 있다. 악을 버리고 선을 택할 때 당신의 앞길은 열려있음을 알라.

▶뱀띠= 나만을 사랑할 줄 알았는데 뜻밖의 경쟁자가 있음을 알라. 길이 아니면 가지 말라. 가정부터 먼저 생각할 것. 6, 9, 11월생 남의 눈이 당신을 주시하고 있다. 친구들 조언을 수렴해서 겸손한 자세로 근신하라.

▶말띠= 사업가는 구설이 있다 해서 움츠러 들지 마라. 원숭이는 나무에서 떨어져도 다치지 않는 요령이 있다. 1, 4, 9월생이 당신에게 용기를 불어 넣어줄 것이다. 붉은색은 힘을 주는 색이니 맘껏 활용해 보라. ㄱ, ㅂ, ㅎ 성씨 남쪽 길.

▶양띠= 생각 밖으로 일이 불리하게 돌아가니 성급히 굴면 해가 될 것이다. 소, 양, 닭띠에게 도움을 청하면 순조롭게 풀린다. 당신은 지금 꿈을 꾸고 있는 것이 아니다. 갈등을 풀라. 울상은 좋지 않다. 3, 9, 10월생 건강에 주의해야겠다.

▶원숭이띠= 있던 곳에서 옮기려 하지 마라. 기차는 자기만 가는 길이 있다. 현 상태가 적격이다. 송충이는 솔잎을 먹는 법. 인내로써 자리를 지켜라. 7, 8, 9월생 상의는 백색, 하의는 흙색을 착용할 것. ㄴ, ㅁ, ㅍ성씨는 주변을 정리하라.

▶닭띠= 희생정신이 있어 남에게 해를 주지 않는 당신을 누가 시비하랴. 열 사람 눈치 보지 말고 자신의 이상을 밀고 나가라. 만약 힘이 약하거든 ㄱ, ㅇ, ㅎ성씨와 상의하라. 두 가지 직업은 골치 아프다. 1, 2, 3월생 붉은색 계열은 투기를 부른다.

▶개띠= 자기만의 이익을 버리고 주변사람에게 시선을 돌려 관심을 갖도록. 생각도 많고 고집도 강하지만자기 몫을 다 했을 때 1, 5, 8월생은 크게 얻게 된다. 남쪽 사람이 이유없이 신경질 부릴 듯. 지금은 변경할 때가 아니다.

▶돼지띠= 사랑하는 사람에게 인정받는 일에 종사하면 좋겠으나 현재는 오해 상태다. 그래도 조만간 칭찬 듣게 되는 전화위복의 계기가 될 듯. 1, 9, 12월생 남의 힘이 필요할 때. 다시 서북쪽 사람에게 형편을 말할 것. 북, 서쪽에 길.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