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병무청은 범국가적으로 실시하는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방침에 따라 오는 4월 19일까지 청사 시설물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 중이다.

(박진우 기자) 서울지방병무청(청장 김종호)은 범국가적으로 실시하는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방침에 따라 오는 4월 19일까지 청사 시설물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 중이라 밝혔다.

국가안전대진단은 사회 각지에서 인명과 재산 피해를 동반한 안전사고 및 자연 재난 등에 따른 피해가 잇따름에 따라 안전한 사회 만들기의 일환으로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2015년부터 범 국가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금년에는 2월 18일부터 4월 19일까지 61일간 진행 중이다.

서울병무청은 민간 안전진단 전문가, 유관부서 등과 협조하여 종합적인 점검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민관합동점검반을 편성해 안전진단을 하고 있으며, 시설물의 구조적 안전 뿐 아니라 안전규정 준수 여부,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체계 현황, 안전 사각지대 발굴 등에 중점을 두어 다각적인 점검을 하고 있다.

특히, 병력동원훈련소집대상 예비군 및 사회복무요원 교육생의 차량 수송 시 안전사고 발생을 대비한 위기대응 절차를 연습하여 실제 상황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처리매뉴얼을 점검함으로써 실질적인 점검이 되도록 내실을 기하고 있다.

서울병무청 관계자는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을 통해 청사 시설물 등의 관리 실태를 세밀하게 점검함으로써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앞으로도 주기적인 점검을 통해 안전관리 수준을 향상시켜 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