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이 현안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박진우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4일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 딸의 KT 채용비리에 대해 "김성태 의원은 채용비리를 시인하고 이 땅의 청년들 앞에 즉각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은 이날 국회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김성태 의원은 청년들에게 부끄럽지도 않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변인은 "김상효 전 KT 전무는 서유열 당시 KT 홈고객 부문 사장으로부터 '김 의원의 딸이 KT스포츠단 파견계약직인데 정규직으로 채용해 달라'는 지시를 받고 김 의원의 딸이 서류전형도 건너뛴 채 인성검사부터 받도록 해줬다고 한다. 김 의원의 딸은 인성검사마저도 불합격했으나, 결과가 조작돼 최종 합격 처리되었다"라며 "게다가 검찰은 서유열 전 사장으로부터 '2011년 김성태 의원에게서 딸의 계약직 지원서를 직접 받았다'는 진술까지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김 의원이 계약직 지원서를 직접 가져다주었다면, 이듬해의 정규직 지원서는 어떻게 가져다 줬을까. 뻔할 뻔 자"라며 "온라인으로만 접수를 받는 입사지원서를 '인편으로 전달했다'는 김 의원의 해명만 봐도, 부녀가 처음부터 작정을 하고 KT 채용에 있어 반칙을 저질렀음이 자명하다"고 일갈했다.

이 대변인은 "아르바이트 시간을 쪼개가며 초긴장 상태로 인적성 테스트와 면접시험에 임했을 KT지원자들은, 취업 탈락의 고통과 서러움보다 스스로 들러리에 불과했다는 사실이 더욱 더 참기 힘들었을 것이다. 김 의원은 무엇으로 그들에게 사죄할 것이냐"면서 "검찰은 김성태 의원에 대한 직접 조사를 포함하여,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이번 KT 채용비리 의혹에 대해 철저히 수사해줄 것을 다시 한 번 강력히 촉구한다. 취업난 속에 고통 받는 청년들을 두 번 울리는 채용비리의 반칙과 특권은 반드시 근절되어야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