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퀀텀바이오사이언스(대표 주순모)가 수도배관과 물탱크 청소에 아세트산용액(초산)을 이용한 살균소독 플러싱용품을 개발해 한국에 상륙했다.

(차강수 기자) 청정국 호주에 본사를 둔 (주)퀀텀바이오사이언스(대표 주순모)가 수도배관과 물탱크 청소에 아세트산용액(초산)을 이용한 살균소독 플러싱용품을 개발해 한국에 상륙했다.

주순모 대표는 “이번 퀀텀이 개발한 퀀텀플러시(Quantum Flush)는 식수, 산업용수, 냉각수 시스템과 잠재적으로는 피부 표면의 세척, 소독, 박테리아 성장을 억제하기 위한 무독성의 유기 물질과 고도로 염류화된 아세트산(초산)을 기본으로 하는 용액으로, 배관내부의 스케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며 구리 및 PEX형 파이프 시스템의 생물막과 알칼리 탄산염 화합물을 제거하며, 세균번식 억제제로 레지오넬라, 슈도모나스균 등 세균의 광범위한 활동을 방지하는 항균작용을 한다”고 말했다.

파이프 시스템의 미생물막, 물때 및 산화물질을 제거하며 미생물막에 서식하는 박테리아를 파괴하며, 염소계 기반의 제품보다 파이프 시스템을 덜 부식시키며,청정국 호주산 원료로 만든 것이 ‘퀀텀플러시’만의 장점이다.

레지오넬라균은 길이 2-20μm, 폭 0.3-0.9μm 의 막대기 모양을 한 박테리아의 일종이다. 흙에 서식하는 세균중 하나로 따뜻한 물에서도 잘 번식하며, 자연 및 인공적인 급수시설에서 흔히 발견된다.

특히 50세 이상 흡연자, 만성폐질환자, 암환자, 면역억제요법을 받는 사람에게 주로 발생하는 것으로 여름철에 발생하며 여성보다는 남성의 발병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감염경로는 하천, 호수, 토양 등의 자연환경과 온수시설, 샤워기, 스파나 월풀, 에어컨과 같은 냉방시설의 냉각탑수, 가습기, 치료용 분무기, 호흡기 치료장치, 장식용 분수 등에서 검출되며,사람의 호흡기를 통해 폐포까지 들어가 증식해 질병을 일으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 대표는 ‘왜! 수도 배관 물탱크 청소를 해야하는지?’에 대해 레지오넬라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레지오넬라균이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며, 질병관리본부의 2013년 보고에 따르면 전국 대형건물, 다중이용시설 등 총 2,414개소에 대한 집중 조사결과 332개소에서 레지오넬라균이 검출됐다고 말했다.

또한 대형건물 냉방기의 냉각탑수, 샤워기, 중증호흡치료기기, 수도꼭지, 분수대, 분무기 등의 오염된 물에 존재하던 균이 비말형태로 인체에 흡입되어 전파되므로 예방을 위해서는 1년에 2-4회 관련 시설물을 청소하고 소독하며 관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퀀텀후레쉬(Quantum Flush)는 박테리아 영향에 호주 Flinders 대학의 검사 결과에 의하면 레지오넬라 폐렴 구균 박테리아가 100 %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멜버른 ALS연구소 에서 실시한 여러 연구에서도 레지오넬라 균이 전혀 검출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ALS연구소의 추가검사에서는 대장균과 녹농균(심내막염,폐렴, 수막염의 원인)에 닿았을때 박테리아가 사멸된다는 것이 입증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퀀텀바이오사이언즈(QBS)는 호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Quantum Energy의 자회사이며, 호주에 Quantum Energy는 년간 매출 약 8백억 정도의 매출과 순이익(net profit) 약 1백억 정도 규모의 상장 되어있는 상장기업이다.

QBS 에서 한국에 공급하게 될 Quantum flush와 Legioguard는 호주에 원천 기술과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QBS는 호주의 독점 공급하고 있는 회사다. QHK(퀀텀헬스코리아)는 자매 회사이며, 국내 유수의 대형 병원의 의료 장비 등 공급,및 서비스를 하고 있는 회사로 널리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