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경상남도사이버영재교육원 입학식 /경상남도사이버영재교육원

경상남도사이버영재교육원은 '제14회 경상남도사이버영재교육원 입학식’을 거행했다.

경상남도교육청 경상남도사이버영재교육원(원장직무대리 이희만)은 지난 3월 23일(토) 신입생 119명과 학부모·교육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경상남도사이버영재교육원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은 이희만 원장직무대리의 입학허가를 시작으로 강사 임명장 수여, 2019. 교육과정 안내, 입학 축하 영상,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입학식과 함께 실시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학생과 교사의 친교 시간과 함께 진로·상담활동, 사이버로 진행되는 수업 방법에 대한 안내, 교육과정 전반에 걸친 설명 등도 이루어졌다.

경상남도사이버영재교육원은 경남교육청 26개 영재교육원 중 하나로 학습이 대부분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원거리 학생들도 편리하게 영재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올해는 문학·미디어·사회 분야에 관심이 있는 경남 도내 초·중학생 중 지난 12월 최종 선발된 학생들이 온라인 학습(92시간), 프로젝트학습(20시간), 국내체험활동, 봉사활동, 행사활동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희만 원장직무대리는 환영사를 통해 학생들에게“토론과 협업을 통해 과제를 해결하는 습관 및 합리적인 의사결정능력을 기르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