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Wee스쿨 입교식 /낙동강학생교육원

낙동강학생교육원 본원에서는 2019학년도 남·여 중·고생을 대상으로 중·장기 교육과정, 진산 분원은 여중·여고 위탁생 단·중기 교육과정, 칠북 분원은 남중·남고 위탁생 단·중기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경상남도교육청 낙동강학생교육원(원장 황긍섭)는 2019년 3월 25일 학생, 학부모, 원적교 교사, 교직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Wee스쿨 입교식'을 거행했다.

‘낙동강 희망 나무’를 설치하여 학부모와 교사가 학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학생들은 다짐의 문구를 달고 새로운 각오를 다졌다.

학생들을 환영하는 교직원들의 ‘뮤직 비디오’, ‘생활 철학’ 낭독, ‘선생님들의 다짐’, ‘생활 안내’ 등의 순서가 마련되어 입교 학생, 학부모, 원적교 교사, 교직원이 모두 함께하는 뜻있는 시간이 됐다.

원장은 입교하는 모든 학생에게 일일이 꿈화분을 전달하고 “Wee스쿨에 입교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자신의 꿈을 찾고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항상 곁에서 돕겠다.”며 학생들을 환영했다.

이날 입교식에 참석한 ○○○ 학생은 “환영받는 느낌이 들어 기분이 좋습니다. 낭독한 생활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학생들이 입교 후 일주일간 적응 주간을 통하여 위탁생활에 대한 기대와 함께 심리적 안정감을 가져 교육과정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낙동강학생교육원 Wee스쿨에서는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상담 활동과 치유 및 대안교과 등의 교육 활동을 통해 심신을 회복하고, 회복탄력성을 향상시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전교직원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