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정석 기자) 달성군 테크노폴리스 내에 건립예정인 달성남부도서관(가칭)이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에서 주관한 2020년 공공도서관 건립지원 사업 타당성 검토 결과에서 ‘적정’판정을 받았다.

타당성 검토는 도서관 건립계획의 법률적·정책적·기술적 부문에 대해 서면심사, 현장심사, 최종심사 등 3단계에 걸쳐 이루졌으며 이번 ‘적정’통보에 따라 오는 2020년 국비를 확보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

달성남부도서관(가칭)은 급증하는 달성 남부권(유가, 현풍, 구지) 지역주민들의 교육·문화·복지 수요를 충족하고 정주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 중인 교육문화복지센터 내에 건립할 예정이다.

사업 예정지는 테크노폴리스 중앙공원 인근으로 규모는 연면적 약 2200m2 이며, 2021년 개관을 목표로 계획 중이다.

총 예정 사업비는 55억원으로 사업비의 40%를 국비, 30%를 시비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이번 문체부 타당성 평가 통과로 문화시설 확충을 원하는 군민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

특히, 달성남부도서관(가칭)은 ‘달성교육문화복지센터’ 복합건물 내에 조성하여 센터 내 다른 시설들과 연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기획할 수 있으며 전연령층이 소통할 수 있는 복합문화 공간으로의 기능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