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다짐 및 정책 토론 /경상남도교육청

사립학교 행정실장 협의회 임원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자유롭고 협력적인 분위기에서 청렴 다짐 및 정책 토론이 진행됐다.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사학 공공성 강화와 청렴도 제고를 위해 마련한 사학기관 소통 아이콘[I-CON: 청렴(Integrity)-협의체(Consultative body)]이 첫발을 내디뎠다.

사학기관 소통 아이콘은 올해 경남교육청 행정지원과가 추진하는 반부패·청렴대책의 부서 실천과제로 그 목적은 도내 사립학교 관계자와 다양한 소통을 통해 정책을 추진하고 사립학교 구성원의 정책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서다.

이날 사립학교 행정실장 협의회 임원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22일 고성 경상남도교육청 종합복지관에서 자유롭고 협력적인 분위기에서 진행한 회의에서는 청렴 다짐 의식, 교육정책 공유, 업무 추진에 따른 애로사항 청취 및 해결방안 토론 등으로 이뤄진다.

도교육청은 향후 소통 아이콘의 하나로 학교법인 관계자, 사립학교 사무직원 등 대상을 더욱 확대해 사학 관련 주요 정책 협의, 토론, 연수 등을 통한 의견 청취와 정책 반영으로 업무 개선과 청렴도 제고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사학지원담당 김태균 사무관은 “오늘 사학 관계자와 터놓고 소통할 수 있는 첫 협의체가 청렴 의식을 높이고 업무 개선을 위한 토론 형태로 진행된 부분에 큰 의미를 부여한다.”며, “이러한 노력이 작은 밑거름이 되어 사학이 공교육과 더불어 교육의 양대 축으로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