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박진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22일 김학의 전 차관의 성접대 의혹과 관련 "당시에 민정수석을 했던 분, 법무부장관을 했던 분이 법무부 차관이 경질되는 과정과 내용을 잘 몰랐다고 하는데 그게 가능한 일"이라고 일갈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차관이 경질됐는데 장관이 모르고 있고, 민정수석이 모르고 있으면 누가 안단 말이냐"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정부를 운영해봤던 사람들로서는 그것이 가능한 일이냐"며 "제가 국무총리를 할 적에 차관이 그런 식으로 경질되면 반드시 보고를 한다. 원인이 뭐고, 어떤 요인이 있었다고 하는 것을, 그런데 당시 법무부 장관과 민정수석이 몰랐다고 하면 그것은 정부의 보고체계가 완전히 허위로 돌아갔다는 얘기가 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박주민 최고위원도 "김태흠 좌파독재저지특위위원장은 '김학의 차관 성접대 사건 재조사가 직권남용이다' 또는 '당대표를 정치공작으로 몰아간다'고 얘기하고 있다"면서 "자유한국당이 김학의 사건을 두고 자꾸 정치적 의도가 있다며 소위 황교안 죽이기라는 프레임을 만들어 내고 있다"고 말했다.

박 최고위원은 "김학의 사건은 특수강간 등의 혐의를 적용할 경우에 공소시효가 남아있다. 또한 최근 피해자의 진술이 새롭게 나오고 있는 만큼 당연히 충분한 조사와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면서 "자유한국당이 물타기라 주장하는 것이 바로 물타기고, 정치적 의도가 있다고 주장하는 것이 바로 정치적 의도"라고 꼬집었다.

이어 "김학의 전 차관 성접대 사건, 故 장자연씨 사건 등이 모두 권력을 등에 업고 사회적 약자들에게 행해진 범죄인만큼 명명백백히 진상규명을 해서 법 앞에 만 명이 평등한 것이 아니라, 법 앞에 만인이 평등한 사회를 구현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