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교육청 의령교육지원청, 통학버스 대상 노선 및 안전점검 실시
경상남도교육청 의령교육지원청, 통학버스 대상 노선 및 안전점검 실시
  • 김병철 kbc5995@seoulilbo.con
  • 승인 2019.03.21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학버스 노선점검 및 안전점검 /의령교육지원청

의령교육지원청은 관내 16개교에 배치된 22대의 전체 통학버스 대상으로 등교 시간을 이용하여 통학버스 노선점검 및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경상남도교육청 의령교육지원청(교육장 이남영)은 3월 21일부터 남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4월 중순까지 관내 16개교에 배치된 22대(직영13대, 용역9대)의 전체 통학버스를 대상으로 학생들의 등교 시간을 이용하여 통학버스 노선점검 및 안전점검에 나섰다.

이번 점검을 통해 통학버스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고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통학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승하차 장소의 안전성 △위치알림 서비스 △잠자는 아이 확인장치 등이 있다.

특히 관내 운행 중인 9대의 용역버스에 대해서도 점검사항에 포함하므로써 용역버스 운전 관계자들에게도 안전운전 및 승하차 지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도록 할 방침이다.

이남영 교육장은 이번 점검에 직접 동행하여 통학노선의 안전성을 확인하고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과 활기찬 하루는 안전에서부터 시작된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농촌지역 대부분의 학생들이 통학버스를 타고 등하교 하는 만큼 안전한 통학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학교 관계자들에게도 각별히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