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문이 열려 있는 공주보(洑) 모습(사진=송승화 기자)

(서울일보=송승화 기자) 충남도청에서 20일 열린 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에서 공주보 관련 김정섭 공주시장은 탄력적 운영을 지도부에 주문했고 이를 받아들이겠다는 답변을 들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비공개로 열린 협의회에서 김정섭 시장은 공주보 부분 해체 발표에 농민의 불만이 표출되고 있으며 주민의 의견을 반영해 탄력적으로 운영해 달라고 민주당 지도부를 향해 발언한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에 이해찬 민주당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공주보 해체 등 현안문제를 논의한 결과 '주민의 의견을 반영 탄력적으로 운영하겠다'는 답변을 했다고 익명의 정당 관계자가 전했다.

이후 나소열 충남도 문화체육부지사는 협의회 결과를 발표하며 “공주보는 주민의 의견을 반영해 탄력적인 운영을 하겠다”고 발표하며 김정섭 시장의 탄력적 운영 건의에 힘을 실었다.

또한, 나 부지사는 공주보 관련 “(협의회 결과)당 입장을 전달하는 수준이며 자세한 내용은 밝힐 수 없지만 충분한 시간을 갖고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유연하게 대처키로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20일 충청남도 도청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엔 이해찬 당대표, 설훈, 이수진, 이형석 최고위원, 윤호중 사무총장, 조정식 정책위의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