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핑방지위원회, 선수위원회 위촉식 개최
한국도핑방지위원회, 선수위원회 위촉식 개최
  • 신다비 기자 news@seoulilbo.com
  • 승인 2019.03.20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시스
뉴시스

(신다비 기자) 한국도핑방지위원회(위원장 이영희·이하 KADA)는 도핑방지 프로그램 개선을 위해 전·현직 선수로 구성된 선수위원회를 설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위원으로는 홍정호 세계도핑방지기구(WADA) 선수위원, 홍석만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 선수위원, 이정민 아시아패럴림픽위원회(APC) 선수위원장, 양궁 기보배(광주시청), 사격 진종오(서울시청), 유도 최민호 코치, 스키 서정화, 전 기계체조 국가대표 김나라 등 8명이 위촉됐다. 위촉식은 20일 오후 4시에 열린다.

KADA 선수위원의 자격조건은 해당 종목의 인지도 및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세계도핑방지규약 관련 징계를 받은 적이 없어야 한다. 선수위원의 임기는 3년으로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선수위원은 국내 도핑방지 교육현장에서 선배 교육멘토로서 선수 및 선수 관계자를 만나 선수의 건강보호와 도핑방지의 중요성을 알릴 예정이다. 

홍정호 WADA 선수위원은 “세계 도핑방지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것을 체감하고 있다. 이번 선수위원회 설치를 계기로 국내 도핑방지에 대한 대국민 인식을 향상하고 선수가 정정당당하게 실력을 겨룰 수 있는 깨끗한 스포츠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재수 KADA 사무총장은 "이번 선수위원회 구성을 통해 선수 모두가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진정한 영웅이 되도록 국가도핑방지기구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