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수원시

(배태식 기자) 수원시가 지하시설물을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관계 기관과 TF팀(실무반)을 구성했다.

수원시, KT 남수원지사, 한국지역난방공사 수원사업소, 한국전력공사 경기본부, 한국가스공사 경기지역본부, 경기철도주식회사, ㈜삼천리운영본부 중부지역담당은 지난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지하시설물 안전관리 TF팀 협약'을 체결하고 지하시설물 사고 예방을 위해 협약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염태영 수원시장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염 시장은 KT통신구 화재, 고양시 목동 열수송관 파열 사고 등 지하시설물 사고가 잇달아 발생하자 지난해 12월 '2018 안전문화운동 추진협의회.지역치안협의회' 장기회의에서 "지하시설물 관리 점검을 위한 민.관 합동 TF팀(실무반)을 구성하자"고 제안한 바 있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와 관계 기관은 '지하시설물 합동 안전점검', '지하시설물과 주변 지반에 대한 안전관리규정 수립·공유', '안전관리규정에 따른 안전점검 수행 결과 공유', '지하시설물 재난사고 발생 시 정보 공유, 공동 대응', '비상연락체계 구축 등 지하시설물 사고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해 협력한다.

협약식에는 백운석 수원시 제2부시장, 박래용 한국지역난방공사 수원사업소장, 최명호 KT남수원지점장, 정지면 경기철도주식회사 이사, 황영익 한국전력공사 경기본부 전력처장, 황동안 한국가스공사 경기지역본부장, 박성호 (주)삼천리운영본부 중부지역담당 이사 등이 참석했다.

백운석 제2부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하시설물 사고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응할 수 태스크포스팀이 구성됐다"며 "민·관 협력으로 지하시설물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