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하는 일이 원만하게 진척될 수 없지만 진실을 제 일로 하고 손익계산을 하지 않는 성실함으로 일관한다면 인정받는 날이 될 듯. 1, 8, 9월생 아는체 하지 말고 성의껏 행동하면 모든 것이 유리. 가정 또한 원만하게 유지될 듯. 사랑하는 사람을 만날 때 파란색이 길.

▶소띠= 하는 일에서 노력에 비해 실적이 오르지 않는 때다. 성급하게 나서면 역효과를 초래할 수 있다. 자제함이 좋겠다. 그래도 오늘은 순조롭게 풀리는 행운의 날. 철강, 의류, 투자업은 길. 자신을 과대평가 하지 않는다면 좋은 결과 있겠다.

▶범띠= 한꺼번에 결말지으려 말고 공정하게 판단하라. 모든 것을 다 털어 놓고 이야기하면 문제는 쉽게 해결되니 마음의 여유를 가져라. 건강을 유지하는 길이기도 하다. ㅇ, ㅁ, ㅊ 성씨 모든 것을 한번에 거머쥐려는 욕심이 더 큰 악운을 만들 수.

▶토끼띠= 사사로운 정에 얽매어 결정을 못 보는 것이 있다. 다시 한 번 마음의 여유를 갖고 임하라. 부담스러운 일에서 약점이 드러난다. 강한 의지로 사물을 본다면 무서울 것 없다. 1, 3, 5, 7월생 자신감을 크게 품고 도전하면 기쁨을 맛볼 수 있겠다.

▶용띠= 억지로 애써 봐도 이룰 수 없는 것이 애정문제이니 너무 과시하지 말 것. 제3자의 말을 비판하는 것도 좋지만 자신을 퇴보시키는 것임을 알라. ㄱ, ㅅ, ㅊ 성씨 타산을 앞세우지 말고 남에게 정성을 다하는 자세가 더욱 필요. 2, 5, 7월생 관재수 조심.

▶뱀띠= 이제까지 쌓은 능력이 성과를 좌우하는 때다. 이기적인 생각은 역효과를 낳게 되니 생각나는대로 행동하면 좌절을 맛볼 수 있음을 알라. 5, 7, 11월생 ㅁ, ㅅ, ㅎ 성씨는 선후배 간에 소홀하다고 상대를 미워말고 어려움 속에서 교훈을 얻을 것.

▶말띠= 단비가 알맞게 내려 초목이 성장하는 격. 여성은 계획했던 일 북, 남쪽에서 동업자를 만나면 성취할 운이다. 4, 5, 9월생 사소한 문제로 애정에 금이 갈 일이 있으니 언행을 조심함이 좋을 듯. 빨간색은 삼가고 연한 색 의상을 착용하라. 행운이 있겠다.

▶양띠= ㅅ, ㅇ, ㅍ 성씨 목마른 자가 샘물을 만나는 격으로 어려운 일이 귀인을 만나 달성될 운이다. 애정에서 감정을 앞세우면 몸고생 마음고생 하겠으니 참는 것이 상책이다. 1, 3, 7월생 늘 자기 관리를 철저히 할 것. 파란색이 길조.

▶원숭이띠= 필요 이상으로 사람들이 모이는 곳으로는 가지 않는 것이 좋겠다. 5, 11, 12월생 손재수가 있든가 망신수가 염려되는 날이니 말과 행동을 조심할 것. 사업가는 ㄱ, ㅇ, ㅈ 성씨와 손잡고 힘을 합함이 좋고 푸른색이 용기를 더하니 착용하라.

▶닭띠= 오전과 오후가 상반될 운으로 비록 재물을 얻는다 해도 ㅂ, ㅅ, ㅊ 성씨는 손재가 염려되니 주위 단속을 철저히 해야겠다. 애정운은 순탄하겠으나 2, 7, 11월생 여성은 연한 화장이나 의상으로 변모한다면 더욱 좋다. 동, 남쪽이 길향.

▶개띠= 비교적 진행하는 일이 순조롭다고 생각되지만 보이지 않게 조금씩 수입이 줄어들 운수. 3, 8, 12월생 거래처에 물건을 줄 때는 선택을 해서 주어야만 후일 손해가 없겠다. ㄱ, ㄹ, ㅇ 성씨 문서 처리에 길한 날. 그러나 성급함은 자제함이 좋을 듯.

▶돼지띠= 하는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고 망동하다가 남에게까지 해를 끼칠 염려 있다. 오늘 일은 내일로 미루고 근신함이 좋을 듯. 5, 6, 9월생 동, 북쪽은 삼가고 노란색은 자신감을 없애니 주의하라. ㄹ, ㅂ, ㅅ 성씨는 퇴근 후 한눈 팔지 말 것.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