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이미 멀어질 사람을 잊지 못하고 연연하고 있다면 자신에게도 득이 될 수 없다. ㅂ, ㅇ, ㅊ성씨 과거는 모두 청산하고 새로운 각오로 인생을 개척해야 할 때다. 5, 9, 11월생 사업에 더욱 적극성을 보여라. 북, 서쪽에서 도움이 올 듯.

▶소띠= 나는 별로 마음이 내키지 않는데 상대가 적극적으로 접근하니 마음이 정리가 되지를 않아 갈등이 심하겠다. 2, 7, 11월생 친하든 멀든 간에 아는 사람의 사정을 생각하다 내 처지만 곤란해지겠다. 현재 위치가 나 자신을 위한 길인가를 생각해 보라.

▶범띠= 눈앞에 보이는 것에 헛된 욕심을 부리다 큰 것을 놓치고 후회한다. 목적을 이루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것은 좋으나 가정 화목을 위해 신경 써야 할 때다. 2, 7, 11월생 사랑하는 사람으로 인해 구설이 따르니 언행을 조심하라.

▶토끼띠= 진실한 마음으로 사랑하고, 원만한 가정생활을 한다면 의심받을 이유가 없다. 내 중심을 확실히 지키라. 3, 7, 9월생은 안정된 삶을 빨리 찾으라. 사업하는 사람은 진행이 잘 되나 사람을 잘 써야 마음고생 안한다.

▶용띠= 지나친 욕심으로 투자를 크게 하면 손해 볼 우려가 있으니 점검해 보라. 4, 6, 9월생 내 계발을 위해서도 유대 관계를 많이 가지라. 홀로 고독한 시간을 많이 갖는 편이지만, 나를 뒤돌아보며 생각할 수 있는 마음의 여유를 꼭 찾으라.

▶뱀띠= 친척 간에도 남녀는 유별하니 서로 조심해야 한다. 자칫 방심하다 집안 망신이 염려된다. ㅈ, ㅁ, ㅇ 성씨 사랑하는 사람이 외면한다고 함부로 행동하면 돌이킬 수 없는 일로 눈물 흘리겠다. 3, 5, 9월생 밤길 운전을 조심하라.

▶말띠= 사랑하는 사람과 만날 때는 친구를 대동하지 말라. 삼각관계로 우정이 깨질 우려가 생긴다. 좋아한 사람은 멀리 떠나가고, 새로운 사람을 만났으나 마음의 문이 열리지 않는구나. 1, 2, 11월생 사랑한다면 적극적으로 하라.

▶양띠= 2, 4, 9월생 구상력이 뛰어난 두뇌를 갖고 있으나 자신감이 없어 추진하지 못 하는 격이다. 계획한 일들이 생각만큼 잘 풀리지 않는다고 짧은 생각으로 결정을 쉽게 내리면 중도에서 좌절할 가능성이 있다. 끝까지 전진할 때 모든 일이 순조롭다.

▶원숭이띠= 마음의 안정을 찾고 내가 가야 할 길을 찾으라. 행복은 내가 노력해 만드는 것이지 누구에게 얻는 것이 아니다. ㅅ, ㅇ, ㅎ 성씨는 인생을 남에게 맡기지 말고, 용기를 내라. 모든 일이 순조롭다. 1, 2, 3월생 파란색이 길하다.

▶닭띠= 여러 사람을 마음에 두고 흔들린다면 진짜 사랑할 사람을 만날 수 없다. ㄱ, ㄹ, ㅎ 성씨 마음은 이정표 없는 거리에서 헤매는 격이다. 남쪽과 동쪽 사람과 의논해 갈 방향을 택하라. 3, 5, 11월생 자신감이 필요할 때다.

▶개띠= 친지 사이에 덕이 없어 베풀고도 원망만 산다. 애정은 진실한 정이 필요할 때다. 슬기롭게 가정의 평화를 유지하라. ㄱ, ㅊ, ㅎ 성씨 진실로 사랑한다면 한 번쯤은 상대 말을 믿어주는 것이 좋다. 4, 8, 11월생 자금난 심각.

▶돼지띠= 어렵고 힘든 시련은 누구에게나 한 번쯤은 있을 수 있다. 슬기롭게 대처하는 사람이 승리할 수 있겠다. 3, 7, 10월생 나를 따른다고 무조건 만나거나 경거망동하지 말라. 한순간 실수로 후회할 일 생긴다. 북동쪽 사람을 조심하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