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복잡한 일이 중복될 때는 잠시 자중하고, 근신하는 것도 어려움을 면하는 수단이다. 다음 주에 새로운 각오로 마음의 부담을 털고 일을 시작하라. 금주보다 훨씬 발전하는 일이 많을 것이다. ㅈ, ㅇ, ㅊ 성씨는 건강을 체크하는 것이 좋겠다.

▶소띠= 생각이 많으니 항상 머릿속이 복잡하다. 마음을 차분히 하고, 잊을 것은 빨리 잊어야 건강에 이롭다. ㅅ, ㅇ, ㅂ 성씨 애정 문제로 고민할 듯하다. 기혼자는 가정과 사랑, 두 갈래 길에 서 있는 격이다. 미혼자는 사랑하는 이를 꽉 잡으라. 혼인 성사될 듯.

▶범띠= 비관하지 말고 무슨 일을 하든 용기를 내 열심히 노력하면 뜻을 이루겠다. 어려울 때일수록 자신을 이기는 사람이 가장 위대하듯 남의 돈을 썼으면 아무리 어려워도 갚을 줄 알아야 한다. 1, 3, 5월생 차차 호전할 운이다.

▶토끼띠= ㄱ, ㅂ, ㅅ 성씨 자신은 아무리 베푸는 것 같지만 돌아오는 덕은 적다. 팔자를 탓하지 말고 부단히 노력하면 행운도 비켜만 가지는 않는다. 부부지간에도 서로 이해하고 협조하며 존중해줌으로써 사랑이 싹트는 것임을 알라. 2, 7, 11월생 사랑 표현 확실히 하라.

▶용띠= 남의 말을 따라가지만 말고 신념을 갖고 일을 추진하면 곧 좋은 결과가 온다. 증권이나 기타 투기는 오늘만은 승산이 크다. 그러나 지속하면 큰 손해가 우려된다. 3, 7, 11월생 매매 건이 있다면 불이익이 초래되니 서두르지 말라. 북쪽이 길.

▶뱀띠= 내 자식은 아니겠지 방심하다가 실망이 크다. 가출로 인해서 학업 중단은 물론 이성 관계로 힘든 일만 겹치겠으니 각별히 신경을 써라. 3, 5, 9월생 자녀로 인해서 구설이 있겠다. 자녀들에게 관심을 갖고 대화한다면 웃음꽃 핀다. 검정색은 멀리할 것.

▶말띠= 앞으로의 인생을 실수 없이 지혜롭게 살 수 있는 희망을 가져라. 행복은 마음속에 있는 법. ㄱ, ㅈ, ㅎ 성씨 사업에 대한 애착은 강해서 잘 되어가고 있지만 애정에는 무관심의 연속이구나. 4, 8, 12월생 애정에도 그 이상의 관심과 신경을 써서 상대를 생각하라.

▶양띠= 남을 제치고 앞서 보려는 마음은 간절하지만 아직은 연륜이 부족하다. 똑같은 일을 해도 기능공과 수습공의 차이는 결과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사업도 애정도 자신이 가고 있는 길이 분수에 맞는지 점검하라. 1, 3, 7월생 겸손함을 알아야 할 때.

▶원숭이띠= 생각했던 일들이 순조롭게 되어 가는 시기다. ㄴ, ㅂ, ㅊ 성씨 책임을 다해서 본분을 지키고 직원들 간에 갈등이 없도록 덕을 베풀면 계획을 성취할 수 있다. 1, 3, 7월생 쉬는 날에 도박성 있는 놀이는 삼가는 것이 후일에 자신을 지키는 길임을 알라.

▶닭띠=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지 가치가 있는 것이다. 하늘만 쳐다보고 탄식하지 말고 새로운 것을 찾아서 개척하라. 물고기가 필요하면 냇가에 가고 나무가 필요하면 산으로 가는 이치처럼 현 상태 자기의 위치를 지킬 때 모든 일 이루어지겠다.

▶개띠=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재주가 아무리 많아도 활용을 하지 못하고 남을 원망하기만 하면 그 원망이 자신에게 돌아온다. 2, 8, 10월생 주어진 기회를 잘 이용하라. 그것이 가정과 자식을 위해 안정을 취할 수 있는 최선의 길이다.

▶돼지띠= 3, 5, 12월생 자기 관리를 위해서는 먼저 건강부터 생각하고 감정을 억제하라. ㄴ, ㅁ, ㅎ 성씨 세상에서 자기만이 고독하고 우울한 것 같지만 모든 것은 마음에서 오는 법. 마음을 다스릴 줄 알아라. 북, 동쪽 사람 조언이 마음의 약이 되겠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