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무시장 서한문 /창원시

허성무 시장은 2019 창원 경제부흥의 원년을 맞아 창원시 경제 성장의 미래가치를 표방하고 투자지원 제도를 홍보하기 위해 관내 제조업체 800여 개사를 대상으로 시장 서한문과 홍보물을 발송했다.

경상남도 창원시 허성무 시장은 관내 800여 개 기업체를 대상으로 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행보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서한문에는 창원시만의 차별화된 투자환경과 기업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겠다는 내용과 함께 창원국가산업단지의 스마트 선도 산업단지 선정하여 주력산업 고도화, 신산업 육성 등 창원시 미래 비전을 제시하면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업이 함께하길 당부하는 내용을 담았다.

또한 산업단지별 입지여건, 투자 인센티브 등을 소개하는 ‘창원시 투자가이드북’과 관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돕기 위해 올해 4월부터 시행 예정인 ‘중소기업의 해외합작투자(JV) 컨설팅 비용 지원 안내문’도 함께 동봉했다.

시는 올해 1조 2천억 원의 투자유치를 목표로 투자유치와 지원확대를 위한 조례 및 규칙 개정, 투자유치관 위촉, 투자유치 역외광고 시행 등 다각적인 기업유치 활동과 홍보·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허성무 시장은 “이번 서한문 발송을 통해 기업이 투자를 진행하고도 잘 모르거나 시기를 놓쳐 지원을 못 받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투자 인센티브 홍보를 강화하고 기업의 투자를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 관외 기업들까지 서한문 발송 대상을 확대하는 등 투자의향기업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